하나은행, 글로벌파이낸스誌 선정 '2022 대한민국 최우수 은행상' 수상
하나은행, 글로벌파이낸스誌 선정 '2022 대한민국 최우수 은행상' 수상
  • 김건우 기자
  • 승인 2022.04.08 13: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나은행은 글로벌파이낸스誌로부터 '2022 대한민국 최우수 은행'에 선정됐다.
하나은행은 글로벌파이낸스誌로부터 '2022 대한민국 최우수 은행'에 선정됐다.

[아이티비즈 김건우 기자] 하나은행(은행장 박성호)은 미국의 글로벌 금융·경제 전문매체인 글로벌파이낸스誌로부터 '2022 대한민국 최우수 은행(Best Bank in Korea 2022)'에 선정되었다고 8일 밝혔다.

하나은행은 21회 연속 대한민국 최우수 외국환 은행, 통산 21회 대한민국 최우수 무역금융 은행, 통산 9회 연속 대한민국 PB은행 등 각 분야별 최우수 은행 선정에 이어 통산 6회 대한민국 최우수 은행상 수상으로 글로벌 시장에서의 지명도를 더욱 공고히 하게 됐다.

글로벌파이낸스는 “하나은행은 전 세계 106개국, 1,152개 해외은행들과 환거래를 체결 중으로 외국환 및 무역금융 분야에서의 한국 내 부동의 선두를 고수하고 있다”며 “무엇보다 코로나19 위기상황에서도 중국, 인도네시아 등에서 현지화 전략을 바탕으로 한 글로벌 영업 강화 및 금융시장의 급격한 디지털화에 발맞춘 혁신적인 디지털 상품 및 서비스를 출시한 점을 높게 평가했다”고 선정 이유를 밝혔다.

하나은행 글로벌사업지원섹션 FI 비즈유닛 관계자는 “하나은행의 글로벌 역량이 다시 한 번 세계 시장에서 공인 받게 됐다”며 “급변하는 금융 환경 내 변화와 혁신을 바탕으로 대한민국 최우수 은행으로서의 명성을 이어 가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