델테크놀로지스, 2022 커머셜 신제품 포트폴리오 발표
델테크놀로지스, 2022 커머셜 신제품 포트폴리오 발표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2.04.07 13: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업용 노트북·데스크톱·모니터 등 공개
1kg 미만의 프리미엄 기업용 노트북 델 래티튜드 7330 울트라라이트
1kg 미만의 프리미엄 기업용 노트북 델 래티튜드 7330 울트라라이트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델테크놀로지스가 하이브리드 업무 환경을 지원하는 기업용 PC, 모니터, 주변기기 등 2022년 신제품 라인업과 새롭게 업데이트된 소프트웨어 및 서비스를 발표했다.

이번 발표한 신제품에는 비즈니스용 노트북 ‘델 래티튜드(Dell Latitude)’와  워크스테이션 ‘델 프리시전(Dell Precision)’, 그리고 비즈니스용 데스크톱 ‘델 옵티플렉스(Dell OptiPlex)’ 등 기업용 PC 포트폴리오와 함께 프리미엄 모니터 및 주변기기 신제품들이 포함되었으며, AI 기반의 내장형 소프트웨어인 ‘델 옵티마이저(Dell Optimizer)’의 업그레이드된 기능과 새로운 IT 서비스를 함께 공개했다.

델의 최근 조사에 의하면  ‘직장인의 44%는 스스로 원하는 업무 패턴을 선택하고 조직이 업무 수행에 필요한 툴과 인프라를 제공해주기를 원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델의 새로운 커머셜 포트폴리오는 IT 부서가 업무에 가장 최적화된 툴과 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델테크놀로지스는 인공지능(AI)과 머신러닝을 기반으로 애플리케이션 성능, 배터리 수명, 오디오 품질 및 연결성을 자동 세팅하는 ‘델 옵티마이저’ 소프트웨어를 제품에 적용하여 기업용 PC 포트폴리오를 혁신한 바 있다. 이번에 발표하는 델의 PC 신제품 포트폴리오에는 한층 업그레이드된 ‘델 옵티마이저’가 내장되어 사용자들이 여러 장소를 이동하면서 업무를 보는 하이브리드 업무 환경에서 보다 원활한 협업과 개인화된 사용자 경험을 지원하며, 개인정보보호 문제를 해결한다. ‘델 옵티마이저’는 이번에 모듈식 설치 방식을 적용하여, 사용자나 IT 관리자가 필요에 따라 원하는 기능만 설치할 수 있게 됐다. 

델테크놀로지스는 휴대성과 성능을 모두 요구하는 사용자들의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새로운 포트폴리오에 12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를 적용하고, 5G 및 인텔 와이파이 6E 등의 최신 연결 옵션을 탑재했다. 이 같은 특징을 갖춘 기업용 노트북 ‘델 래티튜드(Dell Latitude)’ 신제품은 △래티튜드 9430 △래티튜드 7330 울트라라이트 등이다.

델테크놀로지스는 또한 전문 사용자 및 크리에이터들에게 최적화된 기능을 제공하는 ‘델 프리시전’ 모바일 워크스테이션 및 ‘델 울트라샤프 모니터’를 함께 선보였다. 

한국델테크놀로지스 김경진 총괄사장은 "하이브리드 업무 환경은 이제 새로운 표준으로 자리잡았으며, 직원들이 업무 시에 장소를 이동해도 생산성을 유지하도록 지원하는 것이 기업의 최우선 과제가 되고 있다”며, “델의 최신 커머셜 포트폴리오는 협업, 인텔리전스 및 보안에 초점을 맞춰 현재는 물론, 미래 사용자들의 다양한 니즈를 원활히 충족시킬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