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웨이 클라우드엔진 데이터 센터 스위치, CC인증 EAL4+ 취득
화웨이 클라우드엔진 데이터 센터 스위치, CC인증 EAL4+ 취득
  • 박채균 기자
  • 승인 2022.04.01 18: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웨이 클라우드엔진 데이터 센터 스위치가 CC인증 EAL4+를 취득했다.
화웨이 클라우드엔진 데이터 센터 스위치가 CC인증 EAL4+를 취득했다.

[아이티비즈 박채균 기자] 화웨이의 데이터센터 스위치인 클라우드엔진(CloudEngine) 16800, 8800, 6800 시리즈가 국제 사이버 보안 평가 연구소인 SGS 브라이트사이트(SGS Brightsight)의 보안 테스트를 통과하며, 국제 보안 공통 평가 기준(CC) 인증에서 네트워크 제품에 대한 최고 레벨인 EAL4+를 취득했다.

이를 통해 화웨이 클라우드엔진 데이터 센터 스위치는 NDcPP의 동일한 보안 기능을 충족하며 CC인증을 획득한 업계 최초의 스위치 모델로 기록됐다.

CC 인증은 세계에서 가장 인정 받고 신뢰 받는 IT 제품 보안 인증으로, 제품 및 솔루션이 특정 수준의 보안, 안정성, 개인 정보 보호를 충족함을 보증한다. 또한 엔터프라이즈 IT 솔루션 구축 시 제품 보안을 평가하는 중요한 근거로도 활용된다.

카이 판 창 SGS 브라이트사이트 아시아 최고운영책임자는 "SGS 브라이트사이트의 보안 평가단을 통해 화웨이의 CC 인증서 취득을 지원하게 됐다"며, "이번 CC 인증은 화웨이 클라우드엔진 데이터 센터 스위치가 세계 최고 수준의 사이버 보안이 검증된 디바이스를 기반으로 고객에게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음을 입증하는 데 사용될 것"이라고 전했다. 

왕 우웨이 화웨이 데이터센터 네트워크 도메인 부사장은 “화웨이는 항상 제품의 보안과 신뢰성을 최우선으로 두고 있다”며 “화웨이는 클라우드엔진 데이터 센터 스위치의 설계, 개발, 납품 등의 다양한 차원에서 고려해 보안 시스템을 개발했다. 이는 선도적인 아키텍처, 포괄적인 기능, 높은 안정성으로 데이터센터 네트워크를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클라우드화, 고성능 컴퓨팅(HPC), 스토리지 네트워크 등 광범위한 시나리오에 적합하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