쿤텍, 짐페리움 모바일 보안 솔루션 국내 공급
쿤텍, 짐페리움 모바일 보안 솔루션 국내 공급
  • 박채균 기자
  • 승인 2022.03.18 11: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짐페리움 ‘지키박스(zKeyBox)’

[아이티비즈 박채균 기자] 쿤텍(대표 방혁준)은 애플리케이션 쉴드와 화이트박스 암호 보안 분야 기업인 짐페리움의 앱 소스코드 변조 공격의 사전 차단 솔루션인 ‘지쉴드(zShield)’와 암호 보호 솔루션인 ‘지키박스(zKeyBox)’를 국내 공급한다고 18일 밝혔다.

쿤텍은 해킹에 대응하기 위해 지쉴드와 지키박스로 앱을 위협하는 각종 변조 공격을 사전에 차단하고, 최근 적용이 확대되고 있는 오픈 플랫폼에서의 보안 안정성 확보를 위한 화이트박스 암호 보안까지 관리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를 통해 하드웨어 보안만으로는 수행할 수 없는 소스코드 자체에 대한 보안을 강화할 수 있다.

앱 보호 솔루션인 지쉴드는 강력한 코드 난독화와 역공학 방지를 위한 디버깅 방지, iOS 탈옥 및 안드로이드 루팅 탐지 등의 고급 기능을 토대로 해커의 소스코드 변조 공격을 사전에 차단한다. 이를 통해 앱과 앱에서 이용되는 각종 기밀 데이터를 보호한다. 지쉴드는 해커가 유출된 소스코드를 분석한 결과를 이용하여 바이너리 변조를 통한 공격을 시도하더라도 변조 방지 기능을 통해 공격을 차단할 수 있다.

지키박스는 이미 국내에서도 다양한 고객을 확보하고 있는 오픈 플랫폼 암호 보호 솔루션이다. 지키박스는 소프트웨어를 기반으로 디지털 서명, 암복호화, 메시지 인증 등 기본적인 암호화 기능을 보호하면서도 하드웨어를 통한 보안에 비해 유지 및 보수가 쉽다. 

쿤텍 임베디드 보안개발팀의 류성재 수석연구원은 “쿤텍은 지쉴드와 지키박스를 통해 앱 자체에 대한 보안과 화이트박스 암호 보안까지 강화할 수 있어, 최근 삼성전자 데이터 유출 사건처럼 소스코드가 공개된 상황에서도 추가적인 피해를 막을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