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크서브, SaaS 백업 제품 확장
아크서브, SaaS 백업 제품 확장
  • 김건우 기자
  • 승인 2022.03.08 17: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365, 구글 웍스페이스 환경 지원
아크서브 로고
아크서브 로고

[아이티비즈 박채균 기자] 아크서브(한국대표 유준철)는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365와 구글 웍스페이스 환경에서 쉽고 안전하게 데이터를 보호할 수 있도록 SaaS 백업 제품을 확장했다고 8일 발표했다.

아크서브 SaaS 백업(Arcserve SaaS Backup)은 블록체인 기반 알고리즘을 사용한 클라우드 데이터의 불변조 백업, 유휴 상태 및 전송 중에 암호화된 데이터, 안전하고 안정적인 서비스를 보장하기 위한 다중인증체계(MFA)를 적용했다는 특징을 갖고 있다. 

또한 스토리지 용량을 무제한으로 확장할 수 있어 회사의 각종 정책이나, 정책 변경에 쉽게 대응할 수 있다. 이외에 최소 2개 데이터 센터에 저장된 4개의 데이터 백업 복사본을 항상 사용할 수 있어 SaaS 기반 워크로드에서 데이터를 완벽히 보호할 수 있다. 데이터는 덴마크(코펜하겐), 독일(프랑크푸르트), 영국(런던), 미국(워싱턴 DC), 호주(시드니)에 있는 5개의 데이터 센터 중 한 곳에 저장된다.

간단한 인터페이스를 통해 사용자가 데이터를 쉽게 탐색하고 제어할 수 있는 아크서브 SaaS 백업의 또다른 장점은 초기 설정 시간이 5분 미만으로 구현이 쉽고, 각종 기능을 통해 데이터의 빠른 검색 및 복원이 가능하다는 점이다.

실제 아크서브 SaaS 백업의 주요 기능 중 하나인 범용 복원 보기 기능은 모든 백업 세트의 전체 개요를 제공한다. 모든 과거 데이터 세트에 대한 검색을 수행해 최근 데이터는 물론 수년 전 삭제된 데이터도 복원할 수 있는 것이다. 특히 보안 미리 보기 기능을 사용하면 복원해야 하는 데이터를 쉽게 식별할 수 있어 반복해서 여러 번 복원해야 하는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아크서브코리아 유준철 대표는 “아크서브의 최근 연구조사에 따르면 조사 대상자의 44%가 퍼블릭 클라우드에 저장된 데이터를 보호하고 복구하는 것은 클라우드 제공업체의 책임이라는 인식을 가지고 있었다. 이는 담당자의 백업 소홀, 의도적인 데이터 삭제, 프로그래밍 문제로 인한 사이버 공격 등 여러 위험에 기업의 주요 데이터가 노출돼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아크서브 SaaS 백업은 이러한 위협으로 부터 데이터를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도록 해준다”고 말했다.

플로리안 말레키 아크서브 마케팅책임자는 "여러 이유로 데이터를 SaaS 기반 애플리케이션으로 이전하는 기업이 늘어나고 있다. 이런 상황에서 올바른 데이터 보호 정책을 수립하고 필요한 솔루션을 도입하는 것이 중요하다. 아크서브 SaaS 백업은 데이터 손실을 방지하는 최고의 무기이다. 고객은 데이터를 안전하고 쉽게 검색할 수 있으며, 완벽하게 보호되고 있는 데이터에 언제든 액세스할 수 있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