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블럭스-핏투게더, 파트너십 체결…데이터 이용한 스포츠 경기력 강화
유블럭스-핏투게더, 파트너십 체결…데이터 이용한 스포츠 경기력 강화
  • 박채균 기자
  • 승인 2022.03.08 16: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Fitogether 오코치 셀
핏투게더 오코치 셀

[아이티비즈 박채균 기자] 유블럭스(한국지사장 손광수)는 국내 오코치(OHCOACH) 웨어러블 스포츠 추적 솔루션 개발회사인 핏투게더와 제휴했다고 8일 발표했다.

전 세계 44개국 350개 이상의 축구 클럽에서 신뢰를 받고 있는 오코치는 2019년부터 국제축구협회인 FIFA에서 실시한 EPTS 품질 테스트 보고서에서 GNSS 제품 중 최고의 위치 정확도를 제공해 왔다.

오코치 솔루션은 선수의 등에 착용하는 추적 장치를 사용하여 위치 데이터를 감지하고, 이 데이터를 노트북PC나 태블릿으로 접속할 수 있는 양방향 플랫폼으로 전송한다. 이 솔루션의 가치를 극대화하기 위해서는 인체공학적으로 편안한 설계와 높은 데이터 품질이 필수이다. 선수의 움직임을 방해하지 않도록 크기와 무게를 최소화해야 한다. 그리고 까다로운 설계 제약에도 불구하고, 이 측위 솔루션은 정확한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일관되게 제공해야 한다.

핏투게더의 스포츠 트래커 오코치 셀 제품은 추적하는 운동 선수의 위치 데이터를 오코치 서비스 플랫폼에 제공하고, 정확도 요구 사항에 따라 두 가지 유블럭스 GNSS 수신기 중 하나를 적용하고 있다. 유블럭스 NEO-M9N 싱글밴드 표준 정밀 GNSS 모듈은 미터 수준의 매우 강력한 위치추적 성능을 제공한다. 또한, 유블럭스 ZED-F9P 멀티밴드 고정밀 GNSS 모듈은 수 초 내에 센티미터 수준의 정확도를 제공한다.

핏투게더의 윤진성 대표는 “프로 및 아마추어 경기에서 데이터 분석이 점점 더 중요해짐에 따라, 파트너인 유블럭스와 함께 위치추적 정확도 면에서 경쟁 우위를 유지하고, 혁신을 통해 비즈니스를 확장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유블럭스의 알렉스 기 위치추적제품센터 제품담당 매니저는 “핏투게더의 고객들은 데이터 정확성과 사용자 경험에 대한 기대치가 높다. 고객들이 계속해서 성장하고 있는 실시간 운동 모니터링 솔루션 시장을 위해 신제품과 신기술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나갈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