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수, 악성메일 모의훈련 서비스 ‘마인드 셋’ 출시
파수, 악성메일 모의훈련 서비스 ‘마인드 셋’ 출시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2.02.24 13: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수는 악성메일 모의훈련 서비스 ‘마인드 셋’을 출시했다.
파수는 악성메일 모의훈련 서비스 ‘마인드 셋’을 출시했다.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파수(대표 조규곤)가 임직원들의 보안 의식 향상을 위한 악성메일 모의훈련 서비스 ‘마인드 셋(Mind-SAT)’을 출시했다.

마인드 셋은 최근 해킹 공격의 주요 통로가 된 이메일 사용과 관련한 임직원들의 보안 인식을 향상함으로써 조직 전체의 사이버 공격 대응 역량을 강화한다.

최근 글로벌 보안 기업의 조사에 따르면, 악성 프로그램의 94%가 이메일을 통해 전달되는 첨부 파일이나 링크에 숨긴 형태로 사이버 공격이 이뤄진다. 특히 클릭과 다운로드율을 높이기 위해 이메일의 내용과 발신인 등을 정교하게 위장하도록 진화하고 있다. 이에 대응하기 위해 국내외 기업 및 기관은 악성메일 모의훈련(SAT)을 도입하는 추세다. 실제로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 따르면 모의훈련 경험이 있는 경우 그렇지 않은 기업보다 악성메일 감염률이 45% 가량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파수는 전문 컨설턴트가 모든 과정을 지원하는 악성메일 모의훈련 서비스 ‘마인드 셋’을 선보였다. 파수는 정보보호 및 개인정보관리체계구축과 주요정보통신기반시설 사업 수행 과정에서 모의훈련 노하우를 축적해왔다. 마인드 셋의 전 과정을 지원하는 파수의 컨설턴트는 최적의 컨설팅 방법론과 솔루션 구축운영 경험을 접목해, 고객의 상황과 목적에 맞는 모의 훈련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마인드 셋은 지난 몇 년간 쌓아온 고객의 산업별 시나리오를 기반으로 훈련 대상자, 기간, 횟수, 고객정보 암호화, 발송 서식 등을 포함하는 사용자 맞춤 설정이 가능하다. 메일 발송 여부와 개인별 훈련척도 등 훈련에 대한 진행 사항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 직관적인 대시보드도 제공한다. 실제 피싱 메일과 흡사한 훈련용 피싱 메일을 활용해 반복 훈련이 진행되며, 피싱 유형별 신규 피싱 메일 등록과 관리도 가능하다. 

조규곤 파수 대표는 “이메일을 통한 사이버 공격이 나날이 진화하는 가운데, 악성메일 모의훈련은 시스템으로 막을 수 없는 위협을 사용자의 보안 인식 개선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며, “풍부한 경험의 전문 컨설턴트가 함께 하는 파수의 마인드 셋이 기업의 특징과 상황에 맞는 최적의 솔루션으로 조직 전체의 보안 역량을 향상시킬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