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온화이트햇, 글로브포인트와 메타버스 기반 교육 서비스 사업 추진
라온화이트햇, 글로브포인트와 메타버스 기반 교육 서비스 사업 추진
  • 김아라 기자
  • 승인 2022.02.23 09: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대면 실습 교육 서비스 플랫폼 ‘이트레이닝닷컴’ 고도화
라온화이트햇 이정아 대표(왼쪽)와 글로브포인트 조상용 대표가 계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라온화이트햇 이정아 대표(왼쪽)와 글로브포인트 조상용 대표가 계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아이티비즈 김아라 기자] 라온화이트햇(대표 이정아)이 비대면 실습 교육 서비스 플랫폼 ‘이트레이닝닷컴’의 고도화를 통해 메타버스 교육 사업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라온화이트햇은 22일 VR 에듀테크 기업 글로브포인트(대표 조상용)와 ‘메타버스 기반 교육 서비스 공동사업 추진’에 대한 계약을 체결했다. 양사는 이번 계약을 통해 ▲글로벌 수준의 메타버스 기반 교육 서비스 플랫폼 공동 개발, ▲NFT 발행을 통한 메타버스 환경에서의 교육 콘텐츠 거래 생태계 구축, ▲메타버스 교육 플랫폼과 실감 구현 기술 기반 고품질 실습 콘텐츠 확충 등을 함께 추진하기로 했다. 

라온화이트햇과 글로브포인트는 지난해 8월 비대면 환경에서 효과적인 실습 교육을 제공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으며, 라온화이트햇은 이를 기반으로 11월 비대면 실습 교육 전용 플랫폼 ‘이트레이닝닷컴’을 선보였다. ‘이트레이닝닷컴’은 블록체인 기반 DID, 클라우드 가상화, VR 등의 신기술을 적용해 보다 안전하고 몰입도 높은 비대면 실습 교육 환경을 제공한다.   

양사가 함께 추진하는 이번 공동사업은 ‘이트레이닝닷컴’을 글로벌 에듀테크 시장 수준에 부합하는 메타버스 기반 교육 서비스 플랫폼으로 발전시키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를 위해 블록체인, 확장현실(XR) 등 혁신 기술을 적극 활용해 메타버스 플랫폼의 보안 수준과 실습 교육 콘텐츠의 품질을 향상시킬 계획이다. 

이정아 라온화이트햇 대표는 “지난해 11월 선보인 ‘이트레이닝닷컴’은 코로나19로 그 필요성이 한층 대두되고 있는 비대면 실습 교육 시장을 선점하고 있다”며 “공동 사업을 통해 양사의 기술력을 결합한 높은 수준의 메타버스 기반 실습 교육 서비스를 개발함으로써 글로벌 에듀테크 시장 진출을 위한 발판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