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란지교시큐리티, ‘머드픽스’ 솔루션 도입 중소기업 증가
지란지교시큐리티, ‘머드픽스’ 솔루션 도입 중소기업 증가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2.02.08 14: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참고이미지] 머드픽스 제품이미지(2022-02-08)
지란지교시큐리티 머드픽스 솔루션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지란지교시큐리티(대표 윤두식)는 지난해 악성 이메일 모의훈련 솔루션 ‘머드픽스(MudFix)’를 도입한 중소·중견기업 수가 전년 대비 2.5배 증가했다고 8일 밝혔다.

이는 최근 악성코드, 랜섬웨어 공격 대상이 대기업에서 중소·중견기업으로 확대·집중되면서 중소·중견기업의 대응 방안 마련과 보안 체계 강화에 대한 수요가 늘어난 것으로 풀이된다. 실제로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조사한 바에 따르면 지난해 국내 랜섬웨어 공격 피해 기업 중 93%가 상대적으로 보안 투자 여력이 부족한 중소기업에서 발생한 것으로 나타났다.

머드픽스는 최근 유입되는 최신 악성메일을 샘플링 하여 사내 임직원을 대상으로 발송하고, 이메일 수신 후 열람에 대한 반복 훈련을 통해 유사시를 대비하는 악성 이메일 모의훈련 솔루션이다. 머드픽스 훈련 데이터 분석 결과, 1차 훈련에 비해 2차 훈련 시 악성 이메일 공격 감염률이 평균 50% 이상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으며 이를 통해 훈련에 대한 성과와 보안 개선 효과를 가시적으로 확인할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머드픽스는 지란지교시큐리티가 보유하고 있는 최신 이메일 위협에 대한 최다 패턴 수집 및 분석 데이터를 적용한 템플릿을 제공해 신규 이메일 위협에 빠르게 대응할 수 있다는 것이 차별화된 강점이다. 또 간단한 설정만으로 기업별 훈련 기준에 맞는 이메일 생성이 가능하며 △훈련 관리 △대상자 관리 △콘텐츠, 교육, 신고 관리 △결과 관리 등 대상자의 행위를 단계별로 점검/관리할 수 있도록 원스톱 서비스를 지원한다.

서양환 지란지교시큐리티 메일보안사업부 이사는 “기업이 갈수록 교묘해지는 메일 공격 수법에 대응하기 위한 가장 효율적인 대응 방안으로 지속적인 사용자 보안 교육과 모의훈련을 통한 보안 습관 생활화가 필수적”이라며 “머드픽스의 영업·마케팅 활동을 강화해 증가하는 악성 이메일 모의훈련에 대한 수요를 적극 흡수, 시장 확장에 집중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