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웹소설·웹툰 활용해 NFT 발행
KT, 웹소설·웹툰 활용해 NFT 발행
  • 김건우 기자
  • 승인 2022.02.08 1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FT 베타 서비스 3월 출시
KT NFT 베타 서비스 사전 알림 신청 메인 페이지
KT NFT 베타 서비스 사전 알림 신청 메인 페이지

[아이티비즈 김건우 기자] KT(대표 구현모)가 그룹사 스토리위즈가 보유한 콘텐츠를 활용해 NFT를 발행한다고 8일 밝혔다.

KT는 장점과 보유 기술을 살려 KT그룹 자산을 NFT로 발행함으로써 KT그룹 고객들에게 새로운 이익을 얻는 경험을 제공하려는 계획이다.

KT는 KT NFT 베타 서비스(가칭)를 오는 3월 출시 예정으로 8일부터 베타 서비스의 사전 알림을 SMS로 제공하기 위한 사전 알림 신청 페이지를 오픈한다. KT는 베타 서비스를 통해 KT그룹이 직접 제작 및 유통하는 콘텐츠의 NFT를 발행하고 콘텐츠와 관련된 추가 혜택도 제공한다.

KT는 첫 NFT 발행에 웹소설∙웹툰 콘텐츠 기업인 스토리위즈의 콘텐츠를 활용한다. KT와 스토리위즈는 이번 협력을 시작으로 스토리위즈의 다양한 콘텐츠의 NFT 발행을 위해 협력할 계획이다.

KT는 블록체인 기반 사업 추진을 위해 전담 조직을 운영하고 있다. 이 조직은NFT는 물론 지역화폐, 분산식별자(DID) 시민증, 전자문서 보관 및 유통, BaaS(Blockchain as a Service) 등의 사업을 담당하고 있다.

KT DX플랫폼사업본부장 김영식 상무는 “NFT가 디지털혁신을 이끄는 중요한 키워드지만, 장기적인 산업 성장을 위해서는 선순환 생태계가 반드시 필요하다”며, “KT는 여러 자산을 보유한 KT그룹의 역량을 바탕으로 생태계 조성을 이끌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