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레노버, ‘레노버 고’ PC 액세서리 출시
한국레노버, ‘레노버 고’ PC 액세서리 출시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2.01.24 17: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레노버 고 액세서리
레노버 고 액세서리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한국레노버(대표 김윤호)가 하이브리드 업무 환경을 지원하기 위해 제작된 새로운 서브 브랜드 ‘레노버 고(Lenovo Go)’ PC 액세서리를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레노버가 2021년 진행한 ‘일의 미래와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연구에 따르면 조사에 참여한 기업 중 83%가 원격 근무 시간이 전체 업무 시간의 절반 이상이 될 것으로 전망했다.   

원격 근무 시에도 효과적인 협업과 업무 효율 향상을 지원하는 레노버 고 액세서리 신제품은 ▲무선 멀티 디바이스 마우스 ▲무선 버티컬 마우스 ▲USB-C 무선 마우스 ▲무선 숫자 키패드 등의 입력장치와, ▲USB-C 무선 충전 키트 등의 전력 공급 장치로 구성된다. 

레노버 고 무선 멀티 디바이스 마우스는 여러 기기를 번갈아 가며 작업하는 멀티태스킹 사용자에게 적합하다. 최대 세 대의 기기와 연결되며 버튼 하나로 쉽게 기기 간 전환이 가능하다. 마우스 패드 외에도 다양한 표면에서도 입력을 지원하는 정밀 블루 광센서를 탑재했다. 한번 충전 시 최대 3개월 사용할 수 있다. 

레노버 고 무선 버티컬 마우스는 악수하는 듯한 자연스러운 자세로 최적화된 각도와 곡률을 제공해 손목의 압박과 팔뚝 긴장을 줄여준다. 레노버 고 USB-C 무선 마우스는 USB-C로 충전 가능하며, 레노버 고 무선 숫자 키패드는 숫자 업무와 스프레드시트를 자주 이용하는 사람에게 이상적이다.  

레노버 고 USB-C 무선 충전 키트는 근무 환경이 자주 변하는 원격 근무자에게 적합한 제품이다. ‘파워 바이 컨택트(Power-by-Contact)’가 적용돼 최대 65W까지 13인치 및 14인치 노트북을 무선으로 충전할 수 있다. 45~65W 충전기에 충전 매트를 꽂고 수신기 베이스를 노트북의 USB-C에 연결하는 방식으로 사용이 간편하다. 10000mAh 용량을 갖춘 ‘레노버 고 모바일 무선 파워 뱅크’ 역시 출시 예정이다.

한국레노버는 입력 장치, 전력 공급 장치 외에도 홈 오피스나 소규모 화상회의에 유용한 레노버 고 유선 스피커폰, 고급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기능을 제공하는 레노버 고 ANC 헤드셋과 레노버 고 ANC 인이어 헤드폰 등의 오디오 액세서리도 국내 선보일 계획이다. 

한국레노버 김윤호 대표는 “국내 많은 기업이 원격 근무 정책을 도입하면서 직원의 생산성을 높이는 방안을 고민하고 있다”며 “직원들이 언제 어디서나 스마트하게 일할 수 있게 설계된 레노버 고 액세서리는 입력, 전력, 오디오 세가지 측면에서 전반적인 업무 경험 향상을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