펜타시큐리티, 스마트홈 보안 솔루션 '아이사인 홈크립트' 출시
펜타시큐리티, 스마트홈 보안 솔루션 '아이사인 홈크립트' 출시
  • 김아라 기자
  • 승인 2022.01.12 16: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펜타시큐리티는 스마트홈 보안 솔루션 '아이사인 홈크립트'를 출시했다.
펜타시큐리티는 스마트홈 보안 솔루션 '아이사인 홈크립트'를 출시했다.

[아이티비즈 김아라 기자] 펜타시큐리티시스템은 최근 월패드 카메라 해킹으로 사생활이 노출되는 등 속출하는 스마트홈 해킹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자사의 스마트홈 보안 솔루션 '아이사인 홈크립트(iSIGN HomeCrypt)'를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펜타시큐리티의 스마트홈 보안 솔루션 '아이사인 홈크립트'는 세대별 홈 게이트웨이와 단지 서버를 연결하는 망을 분리하고, 세대마다 별도의 암호화 키를 할당함으로써 해킹 사고를 미연에 방지한다.

공개키기반구조(PKI) 전자서명, PKI 단말 인증을 통한 비인가 접근 차단, IoT 전용구간 암호화 등의 기술이 복합된 방식으로 설계되어 스마트홈 데이터의 완전한 기밀성과 무결성을 보장한다. 높은 보안성에도 간편인증, 생체인증 등 편의성 기능을 함께 제공해 거주자는 스마트홈 기기를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펜타시큐리티 김태균 부사장은 "최근 스마트홈 보안 규제가 크게 강화됨에 따라 규제에 대응해야 하는 사물인터넷 기기 제조사 및 건설사 등 관련업계가 혼란을 겪고 있다"며, "'아이사인 홈크립트'는 세대 기기에서 단지 서버까지 망라한 전체 홈네트워크 상에서 발생 가능한 보안 문제를 모두 해결하는 통합형 스마트홈 보안 솔루션으로, 스마트홈 기업의 보안 고민을 일거에 해소할 수 있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