델테크놀로지스, 새로운 게이밍 컨셉 제품 '컨셉 닉스’ 출시
델테크놀로지스, 새로운 게이밍 컨셉 제품 '컨셉 닉스’ 출시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2.01.05 09: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2년형 ‘에일리언웨어’ 게이밍 노트북·모니터 신제품 발표
컨셉 닉스는 여러 사용자가 동시에 고사양 게임 실행이 가능하다.
컨셉 닉스는 여러 사용자가 동시에 고사양 게임 실행이 가능하다.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델테크놀로지스가 5일 새로운 게이밍 컨셉 제품인 '컨셉 닉스(Concept Nyx)’를 비롯해 게임 구현에 최적화된 고성능 게이밍 노트북 신제품 5종과 게이밍 디바이스 3종을 발표했다.

이번에 발표한 신제품에는 프리미엄 게이밍 PC 브랜드 ‘에일리언웨어(Alienware)’의 X 시리즈 및 M 시리즈 노트북과 게이밍 모니터·마우스·헤드셋이 포함됐으며, 이들 제품은 이전 세대 대비 처리 속도와 성능이 크게 향상됐다. 

델테크놀로지스는 데스크톱 PC, 노트북, 스마트폰, TV 등 여러 기기를 넘나들며 중단없는 게임을 지원하고, 집 안의 다른 사용자가 게임을 넘겨 받아 플레이할 수 있는 '컨셉 닉스’를 공개했다. '컨셉 닉스’는 시간과 장소, 기기의 제약없이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미래의 게이밍 경험을 제공하는 컨셉 기술이다. 

'컨셉 닉스’는 사용자가 게임을 중단해야 하는 경우, ‘UFO 컨트롤러’를 이용해 기기를 옮겨 가면서 중단 지점부터 게임을 이어갈 수 있다. 

엣지 컴퓨팅 기술을 활용하는 ‘컨셉 닉스’는 여러 명의 사용자가 각기 다른 고사양 게임을 실행하는 경우에도 빠르고 쾌적한 게이밍 환경을 제공한다. 애플리케이션과 프로세싱 데이터를 로컬에서 직접 처리하여 탁월한 속도와 일관된 스트리밍을 제공하고 동시 사용자들의 대기시간을 한 자릿수 밀리초(Millisecond, 1,000분의 1초)로 낮춰 끊김없는 최적의 몰입감을 선사한다. 

지난해 6월 델이 선보인 ‘에일리언웨어 X 시리즈’는 동급 제품 중 가장 얇고 강력한 성능을 제공하며, 델 고유의 새로운 냉각 기술을 적용한 제품군이다. 델은 이번에 14인치형 ‘에일리언웨어 x14’와 15.6인치형 ‘에일리언웨어 x15 R2’, 17.3인치형 ‘에일리언웨어 x17 R2’ 3개 모델을 새롭게 선보였다.  

델테크놀로지스는 강력한 성능을 가장 중요시하는 사용자를 위한 ‘에일리언웨어 M 시리즈’ 신제품으로 17.3인치형 ‘에일리언웨어 m17 R5’와 15.6인치형 ‘m15 R7’을 발표했다.  

또한 델테크놀로지스는 세계 최초의 퀀텀 닷(QD) OLED 게이밍 모니터인 ‘에일리언웨어 34 커브드 QD-OLED 게이밍 모니터(AW3423DW)를 새롭게 공개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