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큐리온 ‘OnAV’, AV-TEST서 20번째 인증 획득
시큐리온 ‘OnAV’, AV-TEST서 20번째 인증 획득
  • 김아라 기자
  • 승인 2021.12.27 16: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종합 탐지율 99.84%, 총점 18점 기록
시큐리온 로고
시큐리온 로고

[아이티비즈 김알 기자] 시큐리온(대표 이성권)이 자사 모바일 안티바이러스 솔루션 ‘온백신(OnAV)’가 20번째 AV-TEST 인증을 획득했다고 27일 밝혔다. 

AV-TEST는 독일 소재의 글로벌 보안제품 성능평가 기관으로 매 홀수 달, 연 6회의 성능평가를 진행하고 있다. 평가는 ‘과잉탐지(과탐)’와 ‘퍼포먼스’, ‘미탐지(미탐)’로 구성되며, 항목별 6점씩 18점이 만점이다. OnAV는 이번 평가에서 종합 탐지율 99.84%, 과탐 0개로 총점 18점을 기록했다. 

시큐리온은 머신러닝 기반의 OnAV로 지난 2018년 7월부터 올해 상반기까지 3년간 18회 연속 인증을 획득한 후 ‘비정기 참여’로 방침을 수정하면서 하반기에 진행된 7월 평가에는 불참했다. 회사측은 “3년간 전 회 인증으로 글로벌 기술력을 충분히 입증했다”며 “앞으로는 탐지 엔진의 성능 점검을 위해 필요 시 참여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시큐리온 이성권 대표는 “OnAV와 OnTrust는 기획 단계에서 이미 IoT 보안까지 염두에 두고 개발한 솔루션”이라며 “일반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스마트 TV용 OnAV for TV, 스마트워치용 OnAV for Wear OS도 무료로 제공 중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