퀘스트소프트웨어, 쉐어플렉스 새 버전 출시
퀘스트소프트웨어, 쉐어플렉스 새 버전 출시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1.12.09 0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클라우드 환경 및 이기종 데이터베이스에 대한 지속적인 지원 확대
쉐어플렉스 데이터복제 프로세스
쉐어플렉스 데이터복제 프로세스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퀘스트소프트웨어는 쉐어플렉스(SharePlex) 버전 10.1.2을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이 제품은 데이터베이스 관리 및 복제 솔루션으로 오라클 데이터베이스의 데이터를 거의 실시간으로 마이SQL(MySQL)과 포스트그레SQL(PostgreSQL)로 복제함으로써 고객이 더 많은 가치를 얻을 수 있도록 설계됐다.

고객은 전반적인 IT 지출을 절감하기 위해 오라클의 대안으로 오픈 소스 데이터베이스를 계속 도입하고 있다. 이러한 연유로, 시스템 간에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안전하게 이동할 수 있도록 오라클 데이터베이스와 오픈 소스 데이터베이스 간에 상호 운용성이 매우 필요하다.

쉐어플렉스 10.1.2를 사용하면 실시간 복제 기능을 이용하여 이와 같은 데이터 복제를 원활하고 빠르게 처리할 수 있다. 오라클 사용을 줄이려는 고객은 오라클을 포스트그레SQL로 대체하기를 원한다. 오라클 데이터베이스에서 포스트그레SQL로의 실시간 데이터 마이그레이션은 서비스가 지속적으로 유지되도록 만들어 준다.

장재호 퀘스트소프트웨어코리아 대표는 “이번에 출시되는 쉐어플렉스 버전 10.1.2을 사용하여 고객은 오라클에서 오픈 데이터베이스로 보다 안정적이고 빠르게 마이그레이션 할 수 있게 되었다. 이는 클라우드 환경으로의 이전을 계획중인 고객의 데이터베이스 플랫폼을 다변화하고 실시간 데이터 통합을 이루어, 비즈니스의 연속성을 확보하면서 보다 안정적인 서비스를 구현할 수 있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