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스턴디지털, ‘WD 블루 SN570 NVMe SSD’ 출시
웨스턴디지털, ‘WD 블루 SN570 NVMe SSD’ 출시
  • 박채균 기자
  • 승인 2021.12.06 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WD 블루 SN570 NVMe SSD
WD 블루 SN570 NVMe SSD

[아이티비즈 박채균 기자] 웨스턴디지털이 세계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크리에이티브 수요를 지원하기 위해 신제품 ‘WD 블루(WD Blue) SN570 NVMe SSD’를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WD 블루 SN570 NVMe SSD는 내장 플래시 드라이브로, 기존의 PC 환경을 업그레이드하거나 커스텀 PC 구성을 최적화하기 위한 솔루션을 제공한다.

최근 유네스코가 발표한 보고서에 의하면, 전 세계적으로 문화 및 크리에이티브 산업 종사자의 수는 약 5천만 명 이상에 달한다. 기술 중심적인 환경에서 ‘크리에이터’의 정의는 나날이 변화를 거듭해 현재는 그래픽 디자이너와 비디오그래퍼 외에도 콘텐츠 크리에이터, UI/UX 디자이너, 예술가 및 일러스트레이터, 사업가, 프리랜서, 엔지니어, 건축가, 대학원생 등을 함께 포함한다.

크리에이터는 대용량의 데이터를 신속하게 처리해야 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빠르고 신뢰할 수 있는 스토리지 솔루션을 통해 워크플로우를 개선하고 작업에 편안하게 몰두할 수 있는 환경을 갖추는 것이 중요하다. 방대한 워크로드 수요를 가진 오늘날의 크리에이티브 전문가에게는 창작물 소실, 프로젝트 병목 현상, 느린 스토리지 속도에 대한 우려 없이 창의적인 작업을 지원하는 기술이 필수적이다.

신제품 WD 블루 SN570 NVMe SSD는 이러한 크리에이터 수요를 지원하기 위해 내구성에 특화된 설계와 함께, 낮은 전력 소모량을 유지하면서 높은 성능을 작은 폼 팩터 안에 집약했다.

WD 블루 SN570 NVMe SSD의 주요 특징에는 △NVMe 기술 △빌트인 소프트웨어 △슬림한 디자인 △신뢰성 등이 있다.

에릭 스패넛 웨스턴디지털 플래시 사업부 클라이언트 및 엔터프라이즈 SSD 부문 부사장은 “복잡한 워크로드에는 높은 성능과 신뢰성이 요구되며, 이를 지원하는 적합한 스토리지를 선택해야만 간소화된 워크플로우와 향상된 생산성을 누릴 수 있다”며, “크리에이터의 니즈를 고려해 설계된 웨스턴디지털의 신제품 WD 블루 SN570 NVMe SSD는 빠른 속도, 데이터 보호 기능, 내구성을 제공해 창의적인 작업을 지원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