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맥스티베로 DBMS '티베로', 차세대 세계일류상품 선정
티맥스티베로 DBMS '티베로', 차세대 세계일류상품 선정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1.11.30 17: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티베로 BI
티베로 BI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티맥스티베로는 최근 산업통상자원부와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가 공고한 '2021년도 세계일류상품 및 생산기업'에 선정됐다고 30일 밝혔다.

'차세대 세계일류상품'은 7년 이내에 세계시장점유율 5위 이내에 들어갈 가능성이 있는 상품을 뜻한다. 티베로는 정부로부터 혁신 인프라인 데이터를 중심으로 한 핵심 ICT/SW 솔루션으로서의 성장성을 인정받아 차세대 세계일류상품 부문에 이름을 올렸다. 기업 차원에서의 티맥스티베로 역시 기업이 생산한 상품의 수출액이 국내 3위 이내라는 점을 인정받아 세계일류상품 생산 기업으로 뽑혔다. 

IT 제품의 차세대 세계일류상품 선정은 해당 제품이 글로벌 시장을 선도하고, 기업 경쟁력 제고 및 수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음을 의미한다.

티베로는 대용량 DB를 지원하고 타제품과의 호환성 국산 대표 DBMS다. 글로벌 기업의 고유 기술로 여겨졌던 무중단 DB 운영을 위한 공유 DB 클러스터 기술인 'TAC(Tibero Active Clustering)' 기술을 구현하며 외산 DBMS의 강력한 대안으로 떠올랐다. 

티맥스티베로 관계자는 "데이터 생태계 강화는 디지털 경제로의 대전환기를 맞은 현재, 경제 사회 혁신을 위해 가장 우선적으로 필요한 요소다"며 "차세대 세계일류상품 선정을 통해 제품성을 인증 받은 만큼, 앞으로도 디지털 경제 사회의 다양한 데이터 관리 및 활용성을 극대화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