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투비솔루션, 데이터 수명주기관리 솔루션 ‘엑스로그 포 ILM’ 출시
알투비솔루션, 데이터 수명주기관리 솔루션 ‘엑스로그 포 ILM’ 출시
  • 박미숙 기자
  • 승인 2021.11.30 17: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용량 DBMS 수명주기 관리로 ILM 시장 확대
엑스로그 포 ILM(X-LOG for ILM) 구조
엑스로그 포 ILM(X-LOG for ILM) 구조

[아이티비즈 박미숙 기자] 알투비솔루션(대표 장석주)가 데이터 수명주기관리 솔루션 ‘엑스로그 포 ILM(X-LOG for ILM)’을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엑스로그 포 ILM’은 데이터의 생성과 저장, 소멸까지의 전체 프로세스를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솔루션이다. 데이터의 수명주기에 따라 보관 방식을 달리해 운영비용을 절감할 수 있으며, 운영서버의 성능을 개선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엑스로그 포 ILM은 수작업으로 관리하기 어려운 대용량 데이터를 정책과 스케쥴에 따라 자동으로  이관할 수 있다. 또한 DBMS 시스템 교체 및 업그레이드, 이기종 DBMS간 데이터 이관시 별도의 스토리지 공간을 사용하지 않고도 초기 데이터를 이관해 줄 수 있는 최적의 솔루션이다.

알투비솔루션은 코로나19 장기화 및 빅데이터 분석 요구 증가, 데이터 컴플라이언스 요건 강화 등 ILM 니즈가 증가함에 따라 금융권을 중심으로 공격적인 마케팅과 영업을 펼치겠다는 전략이다.

장석주 알투비솔루션 대표는 “데이터는 생성된 후에 사용하다가 빈도가 줄어들게 되고, 결국에는 폐기되는 수명주기를 가지고 있다”며 “조직의 데이터를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체계를 정의하고 구현하는 기술 도입이 필수적”이라고 설명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