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마이크로, HPC 시스템 포트폴리오 강화
슈퍼마이크로, HPC 시스템 포트폴리오 강화
  • 박채균 기자
  • 승인 2021.11.19 18: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화된 제조 역량 바탕으로 수냉식 클러스터 대량 제공
슈퍼마이크로는 HPC 시스템 포트폴리오를 강화한다.
슈퍼마이크로는 HPC 시스템 포트폴리오를 강화한다.

[아이티비즈 박채균 기자] 슈퍼마이크로컴퓨터는 시스템 및 클러스터 수준의 혁신을 통해 보다 광범위한 산업분야로 고성능컴퓨팅(HPC) 시장 범위를 확장한다.

슈퍼마이크로는 자사 IT 토탈 솔루션을 통해 HPC와 AI가 융합됨에 따라 과학연구기관 뿐만 아니라 제조, 생명과학, 에너지 탐사와 같은 다양한 산업군에 있는 기업 고객에게 완전한 랙 레벨 솔루션을 더 빠르고 저렴한 비용으로 제공할 수 있게 됐다.

고객은 새로운 범용 GPU 서버를 통해 3세대 인텔 제온 스케일러블 프로세서 또는 3세대 AMD 에픽 프로세서를 사용하는 듀얼 프로세서 구성을 포함해 애플리케이션과 워크로드에 가장 적합한 CPU와 GPU, 스위치 구성을 선택할 수 있다. 또한, 시스템 관리자는 범용 GPU 시스템을 통해 유연한 다목적 단일 플랫폼에서 원하는 워크로드에 맞게 클러스터의 HPC 및 AI 시스템을 표준화할 수 있다.

이 시스템은 새롭게 발표된 AMD 인스팅트 MI200 시리즈 액셀러레이터와 엔비디아 A100 GPU를 포함한 다양한 GPU에 최적화됐다. 슈퍼블레이드(SuperBlade)와 빅트윈(BigTwin)과 같은 슈퍼마이크로 시스템은 밀도와 확장성, 전력 절감이 중요한 HPC 애플리케이션에 최적화돼 있다.

슈퍼마이크로 찰스 리앙 사장 겸 CEO는 “최근 새롭게 확장된 슈퍼마이크로의 미국과 대만 제조시설을 활용해 업계 표준 리드타임을 능가하는 고객에게 첨단 HPC 클러스터가 탑재된 완벽한 IT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슈퍼마이크로는 이제 최첨단 컴퓨팅 기술을 사용하는 수냉식 클러스터를 대량으로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이를 통해 고객은 신속하게 시스템을 가동하고 실행할 수 있어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고 말했다.

또한, 그는 "슈퍼마이크로는 미국 본사에서 주도하는 제조 방식과 그 외 프로그램을 통해 고객이 각 워크로드에 최적화된 HPC 및 AI 시스템을 설계할 수 있도록 한다. 고객은 앞으로 출시될 범용 GPU 시스템을 통해 CPU, GPU 및 스위치 기술을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