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디자인 콜로키움 2021' 개최…디자인 인사이트 공유
네이버, '디자인 콜로키움 2021' 개최…디자인 인사이트 공유
  • 김건우 기자
  • 승인 2021.11.12 17: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월 30일 온라인으로 진행
네이버 디자인 콜로키움 2021 행사가 오는 30일 개최된다.
네이버 디자인 콜로키움 2021 행사가 오는 30일 개최된다.

[아이티비즈 김건우 기자] 네이버(대표 한성숙)가 오는 30일 ‘네이버 디자인 콜로키움 2021’을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네이버 디자인 콜로키움(NAVER Design Colloquium)’은 디지털 분야의 예비 디자이너와 업계 관계자를 대상으로 네이버의 디자인 인사이트를 공유하는 디자인 컨퍼런스로, 올해로 4회째를 맞았다.

이번 행사는 ‘네이버 디자인 포 파트너스(NAVER DESIGN for Partners)’라는 슬로건으로 진행되어, 중소상공인(SME), 크리에이터, 기업 등 다양한 플랫폼 파트너들의 성장을 위한 네이버 디자이너들의 고민과 인사이트를 공유하는 자리가 될 예정이다.

먼저, 김승언 네이버 디자인 총괄이 키노트를 통해 네이버 디자이너가 하는 일의 개념과 방향성에 대해 발표한다. 특히 파트너와 네이버가 함께 성장하는 플랫폼을 디자인하는 ‘플랫폼 디자이너’로서의 역할을 발표할 예정이다.

이어지는 세미나 세션에서는 네이버의 주요 파트너인 ▲SME ▲크리에이터 ▲전문 창작자 ▲엔터프라이즈 ▲광고주의 성공을 돕기 위한 네이버 디자이너들의 구체적인 고민과 디자인 사례들이 공유된다. IT 기술이 익숙하지 않은 초보 사장님도 쉽게 온라인 가게를 운영할 수 있게 도운 쇼핑 플랫폼 스마트스토어, 웹툰 작가 지망생도 수많은 독자에게 작품을 선보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 글로벌 아마추어 창작 플랫폼 ‘캔버스(CANVAS)’ 등의 디자인 사례들을 실무자의 목소리를 통해 생생하게 들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