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캠프, 가트너 ‘악성 파일 업로드 대응’ 보고서 CDR 벤더 등재
소프트캠프, 가트너 ‘악성 파일 업로드 대응’ 보고서 CDR 벤더 등재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1.11.02 17: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프트캠프 CI
소프트캠프 CI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소프트캠프는 가트너에서 발행한 ‘악성 파일 업로드로부터 웹 애플리케이션 보호’ 보고서에서 CDR 벤더로 등재되면서 글로벌 경쟁력을 입증했다고 2일 밝혔다. 

가트너는 이번 보고서에서 악성 파일 업로드로부터 웹 어플리케이션을 보호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제시했다. 그 일환으로 △파일 형식을 필요한 최소로 제한할 것 △허용된 파일 형식의 경우 기본적으로 멀웨어 업로드 위험을 제한하는 네 가지 옵션을 설명했다. 네 가지 옵션 중 CDR(Content Disarm and Reconstruction)이 첫 번째로 언급됐다. 가트너는 콘텐츠를 무해화 하는 CDR을 최고의 보안을 제공하는 옵션이라고 내다봤다. 

가트너는 CDR을 “상당한 대기 시간 없이 업로드된 파일에서 모든 위협을 제거한다”며 “알려진 위협 탐지에 의존하지 않기 때문에 완전히 새로운 공격 유형에 대해서도 보호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소프트캠프는 이번 보고서에서 CDR 공급업체로 보티로, 옵스왓과 같은 글로벌 기업들과 함께 등재됐다. 

배환국 소프트캠프 대표는 “이번 등재를 통해 소프트캠프가 갖는 CDR 기술 자체에 대한 역량이 입증되었을 뿐 아니라 세계적으로 검증된 기관의 리포트에 이름을 올린 것 자체에 의미가 있다”며 “시장 확대에 이정표가 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