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웨이 "유럽 녹색성장·친환경 디지털 전환 적극 지원하겠다"
화웨이 "유럽 녹색성장·친환경 디지털 전환 적극 지원하겠다"
  • 박채균 기자
  • 승인 2021.11.01 17: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궈핑 화웨이 순환회장이 '2021에코-커넥트 유럽' 행사에서 발표하고 있다.
궈핑 화웨이 순환회장이 '2021에코-커넥트 유럽' 행사에서 발표하고 있다.

[아이티비즈 박채균 기자] 화웨이는 지난 28일 유럽 5개국에서 '2021에코-커넥트 유럽(Eco-Connect Europe 2021)' 온오프라인 행사를 개최하고 유럽이 녹색성장과 친환경 디지털 전환을 성공적으로 추진할 수 있도록 적극 돕겠다고 1일 밝혔다. 

이날 궈핑 화웨이 순환회장은 '녹색 및 디지털 전환으로 향하는 유럽의 새로운 도전과 함께 하다' 주제의 기조연설에서 이같이 강조했다. 

그는 유럽이 녹색 및 디지털 미래로 전환하기 위한 협력 방안에 대해 설명했다. 특히 화웨이가 내세운 3가지 가치인 “유럽의 디지털 전환 활성화, 디지털 기술 활용으로 인한 친환경 전환 및 디지털 시대를 위한 화웨이의 사회적 책임 이행"에 대해 설명했다.

그는 "화웨이는 강력한 ICT 인프라를 구축하고 이 부문 글로벌 리더십을 유지함으로써 유럽의 디지털 전환을 돕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팬데믹 기간 중 화웨이는 유럽인들이 재택근무와 원격학습을 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며 “화웨이는 뮌헨과 파리의 오픈랩 등 다수의 공동혁신센터에서 유럽의 디지털화를 위해 업계 관계자들과 꾸준히 협력하고 있다”고 전했다. 

마커스 글로거 PwC 전략 및 GmbH 파트너는 "디지털 인프라는 변혁의 토대이며 기업과 사회 전반의 가치 실현에 오랫동안 영향을 미친다"며 디지털 인프라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궈핑 순환회장은 "화웨이는 친환경적인 유럽을 만들기 위해 디지털 기술을 사용하고 있다"며 "비트를 사용해 와트를 관리함으로써 기업이 저탄소 전력 솔루션을 사용해 탄소중립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