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미니스트리트, 에넥스에 SAP 애플리케이션 3자 유지보수 서비스 제공
리미니스트리트, 에넥스에 SAP 애플리케이션 3자 유지보수 서비스 제공
  • 박미숙 기자
  • 승인 2021.10.20 1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티비즈 박미숙 기자] 리미니스트리트(지사장 김형욱)는 에넥스가 미션 크리티컬 SAP 시스템 지원을 위해 리미니스트리트 유지보수로 전환했다고 20일 밝혔다. 

에넥스는 리미니스트리트로 유지보수 제공업체를 전환한 이후, 연간 유지보수 수수료를 즉시 줄이고 내부 IT 인력을 IT 인프라 개선 및 현대화 계획을 포함하여 보다 가치 있는 비즈니스 이니셔티브에 집중할 수 있게 되었다.

에넥스는 리미니스트리트로 전환함으로써 미래의 고가치 이니셔티브에 투입할 자원을 확보할 수 있다는 점에 주목했다. 또한, 전환 시점부터 최소 15년 동안 핵심 SAP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유지보수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 에넥스는 단순히 공급업체의 주요 지원을 받기 위해 더 이상 비용이 많이 들고 운영 중단이 심한 릴리스 업데이트 또는 업그레이드를 구현할 필요가 없다.

에넥스 강연수 정보기술부 부장은 "코로나19 위기가 장기화되면서 IT 운영을 최적화하는 것이 중요했다"면서, "SAP 애플리케이션 업그레이드가 불필요함에도 불구하고 SAP 유지보수 수수료가 IT 예산의 가장 큰 부분을 차지했다. 리미니스트리트는 향후 계획된 클라우드 기반 IT 인프라 및 현대화 프로젝트와 함께 기존의 내부적으로 구축된 시스템을 지원하는 강력한 파트너다"고 말했다.

한국리미니스트리트 김형욱 지사장은 "에넥스는 리미니스트리트를 선택함으로써 리소스를 확보하고, IT 로드맵에 대한 통제권을 되찾고, 경쟁 우위와 성장을 달성하기 위해 비즈니스 목표에 더 부합하는 IT 현대화 계획을 추진할 수 있었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