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마이크로, AI·HPC·클라우드 워크로드 가속화 서버 2종 출시
슈퍼마이크로, AI·HPC·클라우드 워크로드 가속화 서버 2종 출시
  • 박채균 기자
  • 승인 2021.10.18 16: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리소스 절약형 슈퍼마이크로 2U 2-노드 GPU
슈퍼마이크로는 AI·HPC·클라우드 워크로드를 가속화하기 위한 새로운 서버 2종을 출시했다.
슈퍼마이크로는 AI·HPC·클라우드 워크로드를 가속화하기 위한 새로운 서버 2종을 출시했다.

[아이티비즈 박채균 기자] 슈퍼마이크로컴퓨터는 18일 엔비디아 암페어 아키텍처 GPU 및 AI 액셀러레이터가 탑재된 3세대 인텔 제온 스케일러블 프로세서를 기반으로 하는 새로운 시스템을 발표했다. 

이번에 새롭게 발표된 서버는 로우 레이턴시와 뛰어난 애플리케이션 성능을 요구하는 AI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설계됐다. 2U 엔비디아 HGX A100 4-GPU 시스템은 고속 CPU-GPU 및 GPU-GPU 상호연결을 통해 최신 AI 훈련 클러스터를 대규모로 배포하는 데 적합하다.

슈퍼마이크로 2U 2-노드 시스템은 전원 공급 장치와 냉각 팬을 공유함으로써 탄소 배출량뿐만 아니라 에너지 사용량 및 비용을 절감한다. 또한 각 워크로드에 적합한 다양한 개별 GPU 액셀러레이터를 지원한다. 이 두 시스템은 최신 인텔 소프트웨어 가드 익스텐션(Intel SGX)에 의해 활성화되는 고급 하드웨어 보안 기능을 포함한다.

슈퍼마이크로 찰스 리앙 사장 겸 CEO는 “슈퍼마이크로는 시장에 소개된 다른 설계 방식들에 비해 비용, 공간, 전력 소비 등을 절감하는 고성능 GPU 기반 시스템 포트폴리오를 한 차원 더 확대했다”며, “혁신적인 설계를 통해 고객에게 고밀도 2U 폼팩터에서 AI 및 HPC 워크로드를 위한 엔비디아 HGX A100 4-GPU 액셀러레이터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슈퍼마이크로 2U 2-노드 시스템은 전력 및 냉각 구성요소를 공유하도록 설계되어 운영비용을 절감하고 환경에 대한 영향을 줄여준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