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트소프트, AI 강사 공개…"버추얼 휴먼 서비스 확장 가속화"
이스트소프트, AI 강사 공개…"버추얼 휴먼 서비스 확장 가속화"
  • 김아라 기자
  • 승인 2021.10.15 1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I 강사 시연 영상
AI 강사 시연 영상 컷

[아이티비즈 김아라 기자] 이스트소프트(대표 정상원)가 교육기업 휴넷과 손잡고 개발한 인공지능(AI) 강사를 최초 공개했다고 15일 밝혔다.

이스트소프트의 AI 강사는 휴넷이 온라인으로 개최한 교육 포럼에서 포스트 코로나 시대 리더십을 주제로 한 강연을 통해 그 첫 모습을 드러냈다. 

AI 강사 개발에는 이스트소프트 AI 연구소인 ‘AI 플러스 랩’에서 보유한 AI 음성합성(TTS) 및 영상합성(STF) 기술 등 버추얼 휴먼 제작에 필요한 원천 기술이 활용됐다. 

이번에 선보인 AI 강사는 실제 휴넷의 강사인 이민영 교수(티앤디파트너스 소장, 현대경제연구원 전문 교수)를 모델로 이스트소프트가 보유한 버추얼 휴먼 제작기술과 교육기업 휴넷의 콘텐츠를 결합해 탄생했다. 텍스트만 입력하면 AI 강사는 사람처럼 자연스럽게 말하고 움직이는 모습을 자동으로 생성한다. 

이스트소프트 정상원 대표는 “버추얼 휴먼은 단순히 온라인에 가상의 인물을 구현하는 것을 넘어 인적·물적 한계 극복은 물론 일관된 고품질 서비스 제공을 가능하게 해 한 산업의 혁신을 일으키는 기술로 활용될 수 있다”며 “학습량이 늘어난 만큼 고도화되는 AI의 특성상 이스트소프트의 버추얼 휴먼 기술 역시 앞으로 개발 속도가 더욱더 빨라질 것이다. 앞으로 방송이나 강연을 넘어 메타버스를 비롯한 다양한 산업 환경에 이스트소프트의 버추얼 휴먼을 경험할 수 있도록 서비스 확장을 가속화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