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티넷, 2021년 상반기 ‘글로벌 보안 위협 전망 보고서’ 발표
포티넷, 2021년 상반기 ‘글로벌 보안 위협 전망 보고서’ 발표
  • 박미숙 기자
  • 승인 2021.10.05 17: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티비즈 박미숙 기자] 포티넷코리아(대표 조원균)는 5일 자사의 보안연구소인 포티가드랩이 발표한 ‘2021년 상반기 글로벌 위협 전망 보고서’를 발표했다.

이 보고서에서는 개인 및 기업은 물론, 중요 인프라를 타겟으로 하는 공격의 규모와 정교성이 크게 강화되고 있으며, 기존 네트워크 내, 외부의 하이브리드 근무자 및 학습자들이 증가하면서 공격 범위가 확장되고 그들이 주요 공격 대상이 되고 있다는 점을 보여주고 있다.

또한, 법 집행 기관은 물론 공공 및 민간 부문 전반에서의 적절한 협력 및 파트너십 모멘텀은 2021년 하반기에 사이버 범죄 생태계를 교란시킬 수 있는 좋은 기회로 작용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포티가드랩의 보안 인사이트 & 글로벌 위협 얼라이언스 총괄 데릭 맨키는 “한 번의 사고가 수천 개의 기업에 영향을 미치는 파괴적인 사이버 공격이 증가하고 있으며, 사이버범죄와의 전쟁에 중요한 변곡점을 맞이하고 있다. 그 어느 때보다도 모든 이들이 킬 체인을 강화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사이버범죄 공급망을 교란시키려면 협업을 통해 힘을 조절하는 것이 우선시 되어야 한다. 정보 공유 및 파트너십을 통해 보다 효과적인 대응이 가능하고 미래의 공격 기법을 효과적으로 예측해 공격을 차단할 수 있다. 지속적인 사이버 보안 인식 교육은 물론, 엔드포인트, 네트워크 및 클라우드 전반에서 통합된 AI 기반 예방, 탐지 및 대응 기술은 사이버범죄에 대응하는데 매우 필수적인 요소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