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사이트, 구글 클라우드 파트너 이니셔티브에 합류
키사이트, 구글 클라우드 파트너 이니셔티브에 합류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1.10.01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선 액세스 네트워크 에지에서 코어까지 SW 중심 인프라 연결 지원
키사이트테크놀로지스 로고
키사이트테크놀로지스 로고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키사이트테크놀로지스가 네트워크 에지에서 혁신적인 5G 서비스를 빠르게 조합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구글 클라우드의  파트너 이니셔티브에 합류한다고 1일 발표했다.

점점 더 많은 이동통신 사업자들이 클라우드 및 에지 컴퓨팅을 활용하여 운영 효율을 최적화하면서 네트워크 에지에 고속, 초저지연 보안 연결을 제공하고 있다. 키사이트는 클라우드 중심 5G 에코 시스템이 무선 액세스 네트워크(RAN) 에지부터 코어까지 소프트웨어 중심 인프라를 연결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구글 클라우드의 파트너 이니셔티브에 합류한다.

통신 업체들은 현재 네트워크와 애플리케이션 운영을 컨테이너 기반의 클라우드 네이티브 솔루션으로 마이그레이션하고 있다. 개방형 표준 인터페이스와 함께 COTS(commercial off-the-shelf) 하드웨어를 사용한 독립형(SA) 모드에서의 5G 배포는 가상화 RAN 아키텍처와 네트워크 슬라이싱 기술을 가속화하고 있다. 이 디지털 혁신은 데이터가 수집되고 소비되는 곳 가까이에서 실시간으로 데이터를 처리해 네트워크 에지에서의 혁신을 주도하고 있다. 

키사이트의 오퍼레이터 솔루션 그룹 부사장인 스캇 브라이든은 “키사이트는 구글 클라우드 파트너로서 서비스 제공 업체들이 스트리밍 미디어, 클라우드 게임, 커넥티드 차량, 사설 무선 네트워크 및 몰입형 경험 등, 고급 애플리케이션과 사용 사례를 제공하는 데 필요한 클라우드 및 에지 컴퓨팅으로 전환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며, “키사이트 유무선 기술 솔루션을 통해 하이퍼스케일러와 이동통신 사업자들은 폭넓은 사용 사례와 요건 및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하는 단일화된 이기종 네트워크를 구축할 수 있다”고 말했다.

구글 클라우드 전략적 파트너십 부문 글로벌 책임자인 탄야 라야는 “네트워크 에지에서 사업을 운영하는 기업들에게 클라우드 기능과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짧은 대기 시간 액세스는 점점 더 중요해지고 있다"면서, “키사이트와 협력해서 통신 서비스 제공 업체들이 클라우드 네이티브 5G를 빠르고 비용 효율적으로 구축해, 궁극적으로 에지에서 고객의 연결성을 높일 수 있도록 돕고 있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