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기업 메시지 서비스 ‘스마트메시지’ 출시
KT, 기업 메시지 서비스 ‘스마트메시지’ 출시
  • 김건우 기자
  • 승인 2021.09.29 1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빅데이터 활용 스마트 타깃 메시지 발송…API 통한 시스템 융합 가능
‘KT 스마트메시지’ 광고모델인 이종격투기선수 김동현이 포즈를 취하고 있다.
‘KT 스마트메시지’ 광고모델인 이종격투기선수 김동현이 포즈를 취하고 있다.

[아이티비즈 김건우 기자] KT(대표 구현모)는 기업 메시지 서비스를 ‘KT 스마트메시지’로 리뉴얼하고, ‘양방향·빅데이터·융합’을 핵심으로 한 서비스의 디지털전환(DX)을 단행했다고 29일 밝혔다.

기존의 기업메시지 서비스는 신용카드 결제 문자메시지, 기업 광고 안내 문자 등 기업이 고객에게 단순한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쓰인 ‘단방향 플랫폼’이었다.

KT는 이번에 서비스 명칭을 ‘KT 스마트메시지’로 리뉴얼하고 서비스 DX를 통해 ▲기업 전화번호 기반 양방향 메시지 ▲고객관계관리(CRM), 위치 등 빅데이터 활용 스마트 타깃 메시지 ▲메시지 솔루션의 API(애플리케이션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화 통한 융합형 서비스 등을 제공할 계획이다.

KT는 ‘KT 스마트메시지’가 기업과 고객 간 양방향 소통 플랫폼으로 자리를 잡을 수 있도록 앞서 문자체크인, 자가문진, 양방향 예약 알리미 서비스를 선보였다. 

또 KT는 카드사나 보험사를 비롯한 금융회사가 특정 상권에서 마케팅을 하거나 카드 부정 사용을 막아주는 위치 문자메시지 서비스도 출시해 시범서비스를 하고 있다.

KT 엔터프라이즈서비스DX본부 민혜병 본부장은 “KT 스마트메시지는 기업 메시지를 문자메시지 서비스를 넘어서 기업마케팅의 수단으로 바꾸는 게임 체인저가 될 것이다”며 “KT 스마트메시지를 통해 고객들에게 더 편리하고 업무 생산성을 높이는 DX 경험을 제공하고 양방향 서비스와 고객 경험에 기반을 둔 서비스를 계속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