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PE, SK㈜ C&C에 클라우드 VDI 서비스 구축
HPE, SK㈜ C&C에 클라우드 VDI 서비스 구축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1.09.28 14: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HPE 로고
HPE 로고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HPE가 SK㈜ C&C와 협력해 SK㈜ C&C 사내 가상데스크탑 인프라(VDI)를 HPE 그린레이크 엣지-투-클라우드 플랫폼을 통해 신규 클라우드 VDI 서비스로 새롭게 전환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를 위해 양사는 HPE 그린레이크 플랫폼을 통해 제공되는 HPE 심플리비티 HCI를 활용해 사용자 VDI를 최적화하여 SK㈜ C&C 전체 구성원을 대상으로 하이브리드 업무 환경을 지원하는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했다.  

SK㈜ C&C는 이번 시스템 전환에 HPE 심플리비티 및 HPE 그린레이크를 채택하게 된 가장 큰 이유로 운영 관리 용이성 및 비용 효율성을 꼽았다. HPE 심플리비티를 활용한 클라우드 VDI 서비스의 경우 VDI 솔루션을 사용자가 요구하는 다양한 조건으로 구성해 제공할 수 있고 보다 운영부서 중심으로 주도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특히 별도 투자가 필요한 백업 및 복구 서비스의 경우 HPE 심플리비티에 통합된 솔루션을 활용할 수 있어 SK㈜ C&C는 기존 VDI 서비스 사용료 대비 약 30% 이상의 비용 절감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HPE 심플리비티 HCI 제품은 업계 내 선도적인 지능형 HCI 솔루션으로 자동으로 진행되는 빌트인 데이터 보호기능 뿐만 아니라 뛰어난 데이터 효율성을 제공한다. 해당 솔루션은 시스템 아키텍처와 운영을 단순화해 시스템 관리비용을 최소화하고 VDI 수요 증가 시 스케일아웃에도 유연하게 대처 가능하다. 특히 HPE 심플리비티 제품의 뛰어난 중복제거 및 압축율을 활용하여 다수의 VM 생성시에도 스토리지의 높은 여유율을 제공하기에 운영 안정성 유지에도 도움이 된다. 

또한, SK㈜ C&C는 맞춤화된 빌링 옵션을 선택할 수 있고 HPE 그린레이크 센트럴을 통해 미터링과 빌링 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어 비용 관리가 용이한 점 또한 높이 샀다. 이번 시스템 전환에 활용된 HPE 그린레이크 플랫폼은 고객에게 필요한 다양한 과금 조건을 유연하게 수용할 수 있으며 이에 따른 리포트를 고객 맞춤형으로 제공할 수 있다.

SK㈜ C&C 윤중식 클라우드그룹장은 “자사는 이번에 구축된 VDI 인프라와 프라이빗 형태의 신규 클라우드 서비스를 활용하여 국내 제조 및 금융권 대상 VDI 사업확대는 물론 ERP 등의 엔터프라이즈급의 고가용성을 요구하는 서비스로 사업을 확대할 수 있기를 고대하고 있다. HPE 그린레이크를 통해 제공되는 HCI 시스템 기반 클라우드 서비스 덕분에 새로운 시스템 전환을 진행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HPE 이승국 전무는 “이번 SK㈜ C&C VDI 구축사업은 HPE 그린레이크와 HPE 심플리비티를 활용한 클라우드 전환사례 중 가장 큰 규모 중 하나라는 점에서 HPE에게도 특히 의미 있는 작업이다. 함께 구축한 클라우드 환경을 통해, SK㈜ C&C의 클라우드 사업 확대와 더불어 이익 창출 실현을 도울 수 있도록 파트너로서 적극적으로 협력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