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어에이아이, 옴니채널 대화형 AI 가상 비서 ‘뱅크어시스트’ 출시
코어에이아이, 옴니채널 대화형 AI 가상 비서 ‘뱅크어시스트’ 출시
  • 박미숙 기자
  • 승인 2021.09.27 13: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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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개 이상 다양한 은행업무 활용 사례 적용
코어에이아이는 셀프서비스 강화한 옴니채널 대화형 AI 가상 비서 ‘뱅크어시스트(BankAssist)’를 출시했다.
코어에이아이는 셀프서비스 강화한 옴니채널 대화형 AI 가상 비서 ‘뱅크어시스트(BankAssist)’를 출시했다.

[아이티비즈 박미숙 기자] 코어에이아이(지사장 이영수)는 셀프서비스 기능을 강화한 금융 서비스를 위한 대화형 AI 가상 비서인 ‘뱅크어시스트(BankAssist)’를 출시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된 뱅크어시스트는 개인 및 개인 사업자의 금융 업무 지원을 위한 ‘소매금융(리테일 뱅킹)’ 금융서비스를 지원하는 대화형 AI 가상 비서다. 

코어에이아이코리아 이영수 지사장은 “은행은 증가하는 고객 요청에 신속하고 효과적으로 대응하는 동시에, 고객의 만족도를 높여, 고객 충성도를 높여야 한다. 특히 코로나19 대유행으로 인해 비대면이 일상화되면서, 고객 상담 콜센터 이용 시에 대기 시간이 급격히 증가하여, 고객 만족도가 낮아지고 있다. 또한 다양한 소셜 미디어가 증가하고 있는 상황에서, 이러한 다중 대화 채널 모두에서 고객의 요구 사항을 충족시켜야 한다는 부담도 증가하고 있다”고 말했다.

코어에이아이의 뱅크어시스트는 음성 및 기타 다양한 디지털 채널을 고객과 최대한 정확한 대화가 가능하도록 설계됐다. 200개 이상의 다양한 은행업무 활용 사례를 적용하여 고객과 자연스럽게 상호작용한다. 또한 주요 코어 뱅킹, 카드, 디지털 뱅킹, 청구서 지불 및 P2P 기업의 금융 시스템을 통합한다. 

또한 뱅크어시스트는 고객이 말하는 문맥을 이해하고 질문에 정확하게 답변하는 뛰어난 대화형 뱅킹 솔루션이다. 뱅크어시스트는 자연어처리(NLP) 기술을 통해 고객의 문의사항을 음성이나 텍스트로 해석하고, 은행 백오피스 시스템과 연결하여 거래를 실행하며, 필요할 시에는 실제 상담사로 원활하게 연결하여 문의사항을 신속하게 해결한다.

라지 코네루 코어에아이아이 설립자이자 CEO는 “뱅크어시스트는 음성 및 디지털 채널 모두에서 뛰어난 경험을 가능하게 하는 최초의 소매 은행 업무를 지원하는 솔루션이다”며, "뱅킹어시스트는 AI를 도입하고 있는 컨택센터에 신속하게 배치되어 고객에게 옴니채널 경험을 향상시킬 수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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