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칩, 실리콘 카바이드 MOSFET용 디지털 게이트 드라이버 출시
마이크로칩, 실리콘 카바이드 MOSFET용 디지털 게이트 드라이버 출시
  • 박채균 기자
  • 승인 2021.09.23 15: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이크로칩은 업계 최초로 실리콘 카바이드 MOSFET용 디지털 게이트 드라이버를 출시했다.
마이크로칩은 업계 최초로 실리콘 카바이드 MOSFET용 디지털 게이트 드라이버를 출시했다.

[아이티비즈 박채균 기자] 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아시아총괄 및 한국대표 한병돈)는 안전하고 안정적인 동작을 위해 시스템 개발자에 다양한 수준의 제어 및 보호를 제공하고 엄격한 운송 요건을 충족하는 새로운 1200V 생산 인증 디지털 게이트 드라이버를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발표로 마이크로칩은 광범위한 실리콘 카바이드 MOSFET 디스크리트 및 모듈 제품 포트폴리오를 한층 강화한다. 실리콘 카바이드 기반 전력 변환 장비 개발자를 위한 마이크로칩의 애자일스위치(AgileSwitch) 2ASC-12A2HP 1200V 듀얼 채널 디지털 게이트 드라이버는 어그멘티드 스위칭(Augmented Switching) 기술이 적용되어 있으며 생산 인증 및 완벽한 구성을 지원한다. 2ASC-12A2HP 게이트 드라이버는 안정적이고 안전한 동작을 위해 실리콘 카바이드 MOSFET 기반 전력 시스템에 다양한 수준의 컨트롤과 높은 수준의 프로텍션을 제공한다.

애자일스위치 게이트 드라이버 제품은 기존 게이트 드라이버와 비교해 드레인-소스 전압(Vds) 오버슈트를 최대 80% 감쇠하고 스위칭 손실을 최대 50% 낮추는 기능이 포함됐다. 2ASC-12A2HP 디지털 게이트 드라이버는 최대 10A의 피크 전류를 공급 및 싱크할 수 있으며, 펄스 폭 변조 신호 및 고장 피드백을 위한 낮은 정전용량 절연 장벽을 갖춘 절연 DC/DC 컨버터를 포함한다.

마이크로칩의 2ASC-12A2HP 게이트 드라이버는 마이크로칩이 최근 출시한 인텔리전트 컨피규레이션 툴(ICT)과도 호환된다. 해당 인터페이스는 사용자가 게이트 스위칭 프로필, 주요 시스템 모니터, 컨트롤러 인터페이스 구성 등 게이트 드라이버 파라미터를 설정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로써 하드웨어를 변경할 필요 없이 애플리케이션에 맞춤화된 게이트 드라이버가 생성되어 평가부터 생산에 이르기까지 개발 시간을 앞당기고 개발자가 설계 과정에서 제어 파라미터를 변경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무료로 다운로드 가능한 ICT는 새로운 디자인 개발 시 약 3개월에서 6개월가량의 시간을 단축할 수 있다.

마이크로칩의 디스크리트 제품 부문 부사장인 레옹 그로스는 “버스, 기차, 트램 및 농업 운송을 포함한 모든 차량이 전기화로 나아가는 트렌드는 적은 소비전력으로 더 많은 생산성을 구현하는 혁신적인 전력 전자 솔루션에 상당 부분 의존하게 된다. 해당 게이트 드라이버 기술은 마이크로칩의 실리콘 카바이드 전력 디바이스와 함께 개발자가 운송 시스템 및 산업용 애플리케이션에서 우수한 전력 밀도를 구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