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SW산업협회, SaaS 중소기업 동남아 진출 지원 웨비나 개최
한국SW산업협회, SaaS 중소기업 동남아 진출 지원 웨비나 개최
  • 김건우 기자
  • 승인 2021.09.14 1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SW산업협회는 클라우드 기반 SaaS 중소기업 동남아 시장 진출 지원 위한 해외 웨비나를 개최한다.
한국SW산업협회는 클라우드 기반 SaaS 중소기업 동남아 시장 진출 지원 위한 해외 웨비나를 개최한다.

[아이티비즈 김건우 기자]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회장 조준희)는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 네이버클라우드와 공동으로 지난 8월 25일부터 10월 6일까지 총 4회에 걸쳐 클라우드 기반 SaaS 솔루션 기업의 동남아 시장 진출 지원을 위한 'K-클라우드 SaaS 웨비나(K-CLOUD SaaS Solution Webinar)를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본 웨비나에 참여하는 중소기업 15개사는 주관기업인 네이버클라우드와 손을 잡고 네이버클라우드의 해외리전을 기반으로 동남아 시장 진출을 목표로 하는 SaaS 솔루션을 보유한 기업이다.

이번 웨비나는 SaaS 솔루션과 연계 전망이 높은 주요 산업(헬스케어, 제조업 등)별 총 4개의 세션으로 구성됐다. 세션별로 배치된 전문 애널리스트가 산업별 트렌드를 발표하고, 3~4개 참여 중소기업은 패널로 참여하여 우수 활용방안을 소개한다.

협회 해외진출지원팀 팀장은 “코로나 장기화로 인해 중소기업의 해외 출장의 제약이 생긴 현 상황에서 본 웨비나를 SW SaaS 기업을 효과적으로 마케팅 할 수 있는 새로운 방안”이라며, “해외 웨비나 개최는 단순 참여기업의 홍보의 의미에서 확장되어 산업 전문가의 전문성 높은 컨텐츠를 통해 우리 기업의 우수성을 강조함으로써 동남아 시장에서의 기업 브랜딩에 도움이 될 것을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