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 70W BLDC 모터 드라이버 신제품 출시
TI, 70W BLDC 모터 드라이버 신제품 출시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1.09.09 17: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터 구동 소프트웨어가 필요없는 센서리스 FOC 및 사다리꼴 제어 사용
TI는 70W BLDC 모터 드라이버 제품을 출시했다.
TI는 70W BLDC 모터 드라이버 제품을 출시했다.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텍사스인스트루먼트(TI)는 모터 구동 소프트웨어가 불필요한 사다리꼴 제어 및 자속기준제어 (FOC)를 사용한 업계 최초의 70W BLDC 모터 드라이버 제품을 출시한다고 9일 밝혔다.

엔지니어는 이 제품으로 10분 내에 BLDC 모터를 가동할 수 있게 된다. 이로써, 주요 가전이나 소형 가전을 포함한 다양한 산업용 시스템이나 인공호흡기와 지속기도양압기(CPAP) 같은 의료용 애플리케이션을 설계할 때, 수 개월의 설계 시간을 단축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통합된 실시간 제어 기능과 파워 금속 산화막 반도체 전계 효과 트랜지스터(MOSFET)를 포함한 최대 18개의 개별 구성 요소를 갖춘 이 디바이스는 시스템 응답 시간을 단축하는 동시에 보드 공간을 최대 70%까지 줄이며 동급 최고의 저소음 성능을 제공한다. 

MCF8316A와 MCT8316A BLDC 모터 드라이버는 소프트웨어를 개발, 유지 보수할  필요없는 고유한 정류 제어 알고리즘이 포함되어 있어 수개월의 개발 시간을 단축할 수 있다. 이러한 알고리즘은 높은 수준의 통합과 함께 모터 드라이버가 모터 결함 감지와 보호 메커니즘 같은 다수의 기능을 통합함으로써 시스템 신뢰성을 높인다. 또한, 이 모터 드라이버 제품들은 센서리스 기술을 적용해서 회전자  위치를 계산하므로 외부 홀 센서 필요성을 제거하고 이를 통해 시스템 비용을 낮추고 신뢰성을 높인다.

MCF8316A 센서리스 FOC(field-oriented control) 모터 드라이버는 지능적으로 모터 파라미터 를 추출함으로써, 설계자가 모터 제조 변형에 상관없이 일관된 시스템 성능을 제공하면서 모터를 빠르게 튜닝할 수 있도록 한다. 또한, MCT8316A 센서리스 사다리꼴 제어 모터 드라이버는 설계자가 5개 하드웨어 핀만을 사용해서 모터를 튜닝할 수 있으므로 마이크로컨트롤러(MCU) 인터페이스의 필요성을 제거하고 간소화할 수 있다.

MCF8316A와 MCT8316A BLDC 모터 드라이버는 엔지니어가 공기청정기, 냉장고, 세탁기 및 선풍기와 같은 응용 분야에서 업계 최고의 저소음 성능을 달성할 수 있도록 첨단 실시간 제어 기능을 제공한다. 특히, MCF8316A는 설계자가 모터 저소음 성능을 최적화할 수 있도록 전류 왜곡을 보상하는 특허받은 정밀한 자동 데드 타임  보상 기술이 포함되어 있다. MCT8316A는 설계자가 가변적 사다리꼴 제어 기법을 사용해서 모터 소음을 낮출 수 있다는 이점이 있다.

MCT8316A 센서리스 사다리꼴 제어 모터 드라이버는 3.5kHz의 최대 모터 속도를 달성할 수 있다. 이는 어떤 다른 무선 센서리스 모터 드라이버보다 빠른 속도로, 신속하고 정밀한 모터 제어를 필요로 하는 로봇 청소기 같은 애플리케이션의 시스템 응답 속도를 높일 수 있다.

MCT8316A와 MCF8316A는 업계 최초로 모터를 능동적으로 감속할 수 있는 빠르고 제어된 방식을 통해 엔지니어가 기존의 모터 제어 기술보다 50% 더 빨리 모터를 정지시킬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이 디바이스들은 모터가 정지할 때 에너지가 임의로 다시 레일로 유입되지 않도록 하므로 시스템 손상을 방지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