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전파진흥협회, ‘디지털콘텐츠 미래인재 발굴육성’ 2단계 교육 실시
한국전파진흥협회, ‘디지털콘텐츠 미래인재 발굴육성’ 2단계 교육 실시
  • 박채균 기자
  • 승인 2021.08.23 13: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전파진흥협회는 ‘디지털콘텐츠 미래인재 발굴육성’ 2단계 교육을 23일부터 시작한다.
한국전파진흥협회는 ‘디지털콘텐츠 미래인재 발굴육성’ 2단계 교육을 23일부터 시작한다.

[아이티비즈 박채균 기자] 한국전파진흥협회는 메디치이앤에스(서울), 부산대학교(부산), 남서울대학교(천안)와 함께 정보통신산업진흥원 주관의 ‘디지털콘텐츠 미래인재 발굴육성’ 2단계 교육을 23일부터 시작한다. 

이 사업은 디지털콘텐츠 산업 진출을 원하는 청년을 대상으로 4월부터 8월까지 서울과 부산, 천안에서 1단계 교육을 진행했으며, 500명의 수료생을 양성했다. 

이제는 일상화된 비대면 환경에서 교육·훈련, 제조, 국방, 의료, 게임, 문화·예술 등 가상증강현실(VR·AR) 콘텐츠의 활용도는 점점 높아질 수밖에 없으며, 분야별 신규인력 양성을 통해 기업에서 필요한 인력수요에 상당부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1단계 교육은 비대면 선수학습을 시작으로 ‘XR 콘텐츠 기획’, ‘XR 콘텐츠 개발’, ‘그래픽 아티스트’, ‘가상융합서비스 개발’ 각 과정별 기초교육을 진행했다. 2단계는 자기주도의 콘텐츠 기획과 팀 프로젝트 개발, 취업과 창업에 필요한 직무교육을 실시한다. 마지막에는 취창업 연계 지원 및 최종 프로젝트 결과·발표를 통해 최우수자(팀)을 선발하고 주관사상 및 후원사상이 수여된다.

한국전파진흥협회 전파방송통신교육원 김구년 원장은 “최근 가장 각광 받고 있는 메타버스 산업에서의 인력수급 어려움을 해결할 수 있도록 최상의 교육으로 대규모의 가상증강현실 전문가 양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