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피니언, USB PD 3.1 고전압 마이크로컨트롤러 출시
인피니언, USB PD 3.1 고전압 마이크로컨트롤러 출시
  • 박채균 기자
  • 승인 2021.08.10 15: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PMG1_QFN-24_QFN-40
인피니언 PMG1 QFN-24/QFN-40

[아이티비즈 박채균 기자] 인피니언테크놀로지스코리아(대표 이승수)는 USB PD(Power Delivery) 3.1을 지원하는 업계 최초의 고전압 마이크로컨트롤러(MCU)를 출시한다고 10일 밝혔다.

인피니언의 1세대 USB PD MCU인 EZ-PD PMG1은 최대 28V(140W)의 고전압으로 전력을 공급하거나 소비하는 모든 임베디드 시스템에 사용할 수 있다. 이 디바이스는 USB PD 3.1 규격에 정의된 높은 전력을 지원하며 MCU를 활용해서 추가적인 제어 기능을 제공한다. EZ-PD PMG1은 스마트 스피커, 라우터, 전동 공구, 원예 장비를 비롯해서 컨슈머, 산업용, 통신 분야의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다.

PMG1 제품군은 시장에서 검증된 USB PD 스택을 통합하여 안정적인 성능과 상호운영성을 제공한다. ARM 코어텍스 M0/M0+ 프로세서와 최대 256KB 플래시 메모리, 32KB SRAM, USB 풀-스피드 디바이스, 프로그래머블 범용 입력/출력(GPIO) 핀, 게이트 드라이버, LDO 레귤레이터, 고전압 보호 회로를 포함한다. 또한 PMG1 MCU는 과전압 및 과전류 보호, 단락 회로와 역 전류 보호, 보안 펌웨어 부트, 서명된 펌웨어 업데이트를 포함하는 하드웨어 및 펌웨어 보호 기능도 제공한다.

설계자의 사용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프로그래머블 아날로그 및 디지털 블록을 포함하므로 애플리케이션에 지능형 아날로그 센서를 손쉽게 맞춤화하고 통합할 수 있다. 또한 PMG1 MCU는 현장에서 프로그래밍이 가능하므로 서명된 펌웨어 업데이트를 허용하여 효율을 높일 수 있다. 

인피니언의 유선 커넥티비티 솔루션 제품 라인 수석 부사장인 아자이 스리크리슈나는 “인피니언이 새로운 PMG1 제품을 출시하게 됐다. PMG1 제품을 사용해서 OEM은 자사의 컨슈머, 산업용, 상업용 애플리케이션을 차별화할 수 있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