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SA, ‘K-글로벌 시큐리티 스타트업 데모데이’ 개최
KISA, ‘K-글로벌 시큐리티 스타트업 데모데이’ 개최
  • 김건우 기자
  • 승인 2021.08.08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왼쪽부터) 최우수상-'쏘마', 우수상-'테이텀', 인기상-'옥타코' 등 ‘K-글로벌 시큐리티 스타트업 데모데이’ 수상 기업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K-글로벌 시큐리티 스타트업 데모데이’에서 (왼쪽부터) 최우수상-'쏘마', 우수상-'테이텀', 인기상-'옥타코' 등 수상 기업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아이티비즈 김건우 기자]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원장 이원태)과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임혜숙)는 지난 6일 국내 보안 스타트업의 글로벌 성장 및 진출을 위한 ‘K-글로벌 시큐리티 스타트업 데모데이’를 온라인으로 진행했다고 8일 밝혔다.

KISA는 지난 5월부터 유망 보안기술을 보유한 국내 스타트업 7곳을 선발하여 약 7개월간 역량 강화부터 해외진출까지 원패스로 지원하는 ‘우수 정보보호 스타트업 육성 및 해외진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프로그램에 참여한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글로벌 보안 시장 진출 전략 및 기술개발 자문 ▲수출 인증·규격 상담 ▲투자전략 수립 및 IR 피칭 교육 등 3개월간의 국내 지원활동을 마무리하고 사업 확장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1부에서는 스타트업-ICT 관련 국내 7개 벤처캐피털(VC) 대상 IR 피칭, 2부에서는 상호간의 관심분야를 고려해 사전 매칭된 벤처캐피털(VC)과 1:1 비공개 개별 투자상담을 진행하며 향후 사업 협력 가능성 및 투자계획을 논의했다.

이날 진행된 IR 피칭에서 전문 투자자 7인의 평가점수를 종합해 우수팀 세 팀이 선정됐으며, 최우수상은 ‘쏘마’, 우수상은 ‘테이텀’, 인기상은 ‘옥타코’사가 선정되어 별도 시상금을 받았다. 최우수상을 수상한 ‘쏘마’의 노용환 대표는 “해외진출을 준비하고 있는 기업 입장에서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해외 전문가의 멘토링, 영문 IR 자료 작성, 피칭교육 등 실질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었다”는 소감을 전했다.

KISA 오동환 보안산업단장은 “코로나19로 글로벌 벤처시장은 주춤하는 듯 보였으나, 급격한 디지털 전환으로 오히려 보안 스타트업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기회가 됐다”며, “올 하반기에는 참여한 우수 보안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제품 현지화 컨설팅, 네트워킹 이벤트 개최, 잠재 고객·투자자 발굴 등 글로벌 진출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