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100년 리빙트러스트센터’서 비대면 자산관리 서비스 개시
하나은행, ‘100년 리빙트러스트센터’서 비대면 자산관리 서비스 개시
  • 김건우 기자
  • 승인 2021.08.08 0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Z세대 포함 개인·기업 온·오프라인 종합 자산관리 수행
하나은행 100년 리빙트러스트 센터에서는 비대면 자산관리 및 상속설계 상담 서비스를 개시한다.
하나은행 100년 리빙트러스트센터에서는 비대면 자산관리 및 상속설계 상담 서비스를 개시한다.

[아이티비즈 김건우 기자] 하나은행(은행장 박성호)은 신탁을 활용한 통합 자산관리 플랫폼인 ‘100년 리빙트러스트센터’에서 디지털 채널을 활용한 비대면 자산관리 및 맞춤형 상속 설계 상담 서비스를 개시한다고 8일 밝혔다.

이를 통해 기존 찾아가는 대면 상담 서비스에 더해 하나은행 홈페이지 및 스마트폰 뱅킹 앱 ‘하나원큐’를 통한 비대면 디지털 상담 기능이 추가된다.

특히 이번 디지털 채널 확대로 디지털 및 모바일 환경에 친숙한 MZ세대들에게도 젊은 시기부터 체계적인 준비를 통해 준비된 노후를 맞이할 수 있도록 ▲체계적 자산관리 계획 ▲맞춤형 자산 증대 솔루션 ▲상속 설계 ▲합리적 재산 증여 시기 등에 이르는 종합적인 금융 솔루션이 제공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100년 리빙트러스트 센터’는 법률, 세무, 부동산 전문가 및 신탁 컨설턴트 등 전문인력을 기존 18명에서 총 25명으로 충원하여 보다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개별 상담이 가능하도록 확대 개편했다.

김기석 하나은행 자산관리그룹 부행장은 “10년 이상의 노하우가 축적된 ‘100년 리빙트러스트 센터’ 전문가들이 비대면 채널로 보다 쉽게 다가갈 수 있게 됨으로써, 차별화된 자산관리와 상속 설계를 전해드릴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