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빌아이, 美 뉴욕서 자율주행차 테스트 진행
모빌아이, 美 뉴욕서 자율주행차 테스트 진행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1.07.22 12: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빌아이 자율주행차가 맨해튼 센트럴 파크 주변을 주행하고 있다.
모빌아이 자율주행차가 맨해튼 센트럴 파크 주변을 주행하고 있다.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인텔의 자회사 모빌아이는 전 세계 자율주행차 테스트 프로그램을 뉴욕시로 확대했다고 22일 밝혔다.

북미에서 가장 큰 도시이자 세계에서 운전하기 가장 까다로운 도시인 뉴욕시에서 진행하는 자율주행 테스트는 모빌아이가 보유한 자율주행 기술 역량을 입증한다. 또한, 모빌아이가 가진 고유한 접근방식의 지리적 및 경제적 확장성을 보여준다. 

모빌아이의 카메라만 사용하는 서브시스템 자율주행차는 보행자, 자전거 운전자, 공격적인 운전자, 이중 주차 차량, 건설 구역, 비상 차량, 터널, 교량 등으로 가득 찬 혼잡한 거리를 성공적으로 주행했다. 모빌아이의 트루 리던던시(True Redundancy) 접근방식은 라이더 및 레이더 서브시스템 적용 이전에 컴퓨터 비전 서브시스템을 최대한 활용한다.

모빌아이는 뉴욕시 거리에서 자율주행차를 운행할 수 있도록 뉴욕 주 당국의 자율주행차 시험 허가를 받았다. 모빌아이는 현재 뉴욕에서 자율주행차 운행할 수 잇는 허가를 받은 유일한 회사다. 모빌아이의 자율주행차는 주간 및 야간 주행을 통해 진일보한 자율주행 경험을 확보하고 있다.

암논 샤슈아 인텔 수석부사장 겸 모빌아이 CEO는 “뉴욕과 같은 복잡한 도심지역에서의 테스트는 자율주행 체계 역량을 검증하고 자율주행 기술의 상용화로 해 한 걸음을 내딛는 중요한 단계”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