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대한항공, 협력 생태계 시동 걸었다…'네이버플러스 멤버십'으로 제휴
네이버-대한항공, 협력 생태계 시동 걸었다…'네이버플러스 멤버십'으로 제휴
  • 김건우 기자
  • 승인 2021.07.21 14: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너지 창출 위한 논의 가속화

[아이티비즈 김건우 기자] 네이버(대표 한성숙)의 ‘네이버플러스 멤버십’이 대한항공(대표 조원태ㆍ우기홍)의 멤버십 프로그램 ‘스카이패스’ 회원을 대상으로 생태계를 한층 넓힌다.

21일부터 대한항공 스카이패스 회원들은 보유한 마일리지를 활용해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혜택을 그대로 즐길 수 있다. 마일리지 600포인트를 네이버플러스 월간 멤버십으로 교환하는 방식이다.

이는 지난 2월, 네이버와 대한항공이 ‘사용자 경험 증진’을 목표로 기술 및 서비스 역량을 연계하기로 하며 체결한 업무협약(MOU)의 일환으로, 이번 멤버십 프로그램 제휴는 양 사의 첫번째 협력 사례다. 네이버와 대한항공은 MOU 당시 "양 사가 갖춘 멤버십 프로그램을 활용해서도 사용자 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협의를 진행해 가겠다"고 밝힌 바 있다.

특히 코로나19로 여행이 자제되는 상황을 고려하여, 양 사는 우선적으로 스카이패스 회원이 활용할 수 있는 혜택의 선택지로 네이버플러스 멤버십을 추가하기로 협의했다. 스카이패스 마일리지 혜택의 활용도를 높이고 온라인 플랫폼을 활용한 안전한 비대면 라이프스타일을 장려하기 위함이다.

네이버 역시 스카이패스 회원들에게 강력한 쇼핑 적립과 패밀리 기능, 디지털콘텐츠 등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혜택을 경험할 기회를 제공하며 이용자 선택권을 넓힐 것으로 기대된다.

네이버 한성숙 대표는 "네이버플러스 멤버십은 추가 적립과 콘텐츠 혜택을 제공하는 모델로써, 여러 제휴사와 다양한 협업을 통해 포인트 활용처 및 콘텐츠 혜택을 추가하며 혜택의 외연을 확장해 나갈 수 있는 것이 특징"이라며 "향후에는 네이버페이 포인트를 대한항공 스카이패스 마일리지로 전환하는 등 추가적인 시너지 창출을 위한 논의를 빠르게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