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스핀글로벌, 게임에 특화된 원스톱 클라우드 서비스 출시
베스핀글로벌, 게임에 특화된 원스톱 클라우드 서비스 출시
  • 김건우 기자
  • 승인 2021.07.21 1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게임전문 사업부 신설…'게임옵스' 상품 선봬

[아이티비즈 박미숙 기자] 베스핀글로벌(대표 이한주)이 게임 전문 사업부를 신설하고, 게임 서비스에 특화된 원스톱 클라우드 서비스인 ‘게임옵스(GameOps)’를 출시한다고 21일 밝혔다.

베스핀글로벌은 지난 몇 년간 국내외 다양한 게임업체의 클라우드 딜리버리 서비스를 진행하며 국경을 넘어 편하고 안정적으로 게임을 서비스할 수 있도록 클라우드 컨설팅, 구축 및 운영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다양한 퍼블릭 클라우드 환경을 지원하며 게임을 서비스하고자 하는 국가의 환경에 가장 적합한 클라우드 서비스의 구축과 운영 서비스를 제공해 왔다. 

베스핀글로벌은 그 동안의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게임 전문 사업부인 GNP(Game and Platform)를 신설하고, ‘게임옵스(GameOps)’ 상품을 출시했다. 게임옵스는 게임 서비스와 운영에 특화된 원스톱 클라우드 서비스로 클라우드 관리 플랫폼 ‘옵스나우(OpsNow)’와 통합 인시던트 관리 플랫폼 ‘얼럿나우(AlertNow)’, 콘텐츠전송네트워크(CDN)와 인프라 및 보안 컨설팅 등으로 구성된다.

특히 옵스나우는 클라우드 운영 자동화를 통해 최대 30%의 비용을 절감할 수 있으며, 얼럿나우는 알람 담당자 지정 및 미수신시 자동 알림 기능으로 IT 생산성을 향상시키고 운영 비용을 낮출 수 있다. 

베스핀글로벌 GNP사업부의 안용민 사업부장은 “축적된 경험을 바탕으로 게임 산업에 특화된 신규 상품을 출시하며 무엇보다 개발자와 운영자가 비 생산적 업무에 쏟는 시간을 줄이고 본업에 집중 할 수 있는 방안을 고민했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