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 고성능 MCU 제품군 출시…10배 컴퓨팅 성능 구현
TI, 고성능 MCU 제품군 출시…10배 컴퓨팅 성능 구현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1.07.15 1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이크로컨트롤러 성능 새로운 기준 제시
TI는 마이크로컨트롤러 성능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는 MCU 제품군을 출시한다.
TI는 마이크로컨트롤러 성능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는 MCU 제품군을 출시한다.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TI코리아(대표 박중서)는 15일 온라인 미디어 브리핑을 개최하고, 에지 상에서 실시간 제어, 네트워킹, 분석 애플리케이션 성능을 더욱 향상시켜 주는 새로운 고성능 마이크로컨트롤러(MCU) 제품군을 출시했다.

새롭게 소개된 시타라(Sitara) AM2x MCU 제품군을 통해, 엔지니어는 기존의 플래시 기반 MCU에 비해서 10배의 컴퓨팅 성능을 구현할 수 있다. 고성능 MCU 제품들은 점차 벌어지는 MCU와 프로세서 간의 격차를 줄여 줌으로써, 설계자가 공장 자동화, 로봇, 자동차 시스템, 지속가능한 에너지 관리와 같은 애플리케이션 설계에서 한계를 극복하고 높은 성능을 구현할 수 있도록 한다. 

시장 조사기관인 옴디아의 크리스 모리스 선임 애널리스트는 “산업 자동화, 차세대 자동차, 지능형 분석 및 연결성에 대해 더 높은 수준의 요구사항이 증가하면서 에지 상에서 빠르고 정확한 마이크로컨트롤러에 대한 수요도 늘고 있다. 분산 시스템을 통해 성능이 더욱 향상되고 전력 효율성이 좋은 프로세싱을 제공하는 것이 인더스트리 4.0이 다음 단계로 나아가기 위해서 필요로 하는 중요한 사안 중의 하나이다”고 말했다.

고성능 Arm MCU 코어를 기반으로 하는 시타라 AM2x MCU 포트폴리오는 최대 1GHz 속도로 실행되는 단일 코어 및 멀티 코어  제품들로 구성되며, 전문적인 주변장치 및 가속기와도 통합된다.  이로써 어느 때보다 고성능 프로세싱을 구현하는 것이 용이하며, 다양한 툴과 편리한 소프트웨어를 지원하기 때문에 평가 작업을 간소화하고 전반적인 설계 복잡성을 낮추는 것은 물론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는 이점이 있다.

TI의 시타라 MCU 사업 부문의 마이크 피에노비 총괄 매니저는 “많은 설계자들이 정밀한 제어, 빠른 통신, 복잡한 분석을 위해서 더 높은 성능을 원하면서 동시에 시스템 비용은 낮추고자 한다. TI의 새로운 시타라 MCU 포트폴리오는 업계를 선도하는 프로세싱, 실시간 제어, 향상된 네트워킹이 원활하게 결합되어 새롭게 부상하는 애플리케이션 상에서의 성능 한계를 극복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