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광동제약, AI 생수 간편주문 서비스 출시
KT-광동제약, AI 생수 간편주문 서비스 출시
  • 김건우 기자
  • 승인 2021.07.15 16: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성명령만으로 간편하게 비대면 주문 가능
KT AI/빅데이터사업본부 최준기 본부장(오른쪽)과 광동제약 생수사업본부 구준모 본부장이 MOU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KT AI/빅데이터사업본부 최준기 본부장(오른쪽)과 광동제약 생수사업본부 구준모 본부장이 MOU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아이티비즈 김건우 기자] KT(대표 구현모)가 광동제약과 KT의 인공지능 스피커 기가지니를 통해 제주삼다수를 구매할 수 있는 ‘AI 생수 간편 주문 서비스’ 론칭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다고 15일 밝혔다. 

‘AI 생수 간편 주문 서비스’란 KT의 음성인식과 개인화 AI 기술, 주소 정보를 활용해 기가지니 음성명령만으로 간편히 제주 삼다수를 주문할 수 있게 하고, 고객들의 소비 패턴을 예측해 미리 생수 구매시점을 음성으로 알려주는 프로그램이다.

양사는 KT의 AI 빅데이터 기술과 광동제약의 유통력을 활용해 제주 삼다수 전용 기가지니 ‘AI 생수 간편 주문 서비스’를 공동 개발하고, 신규 서비스 마케팅에도 협력할 예정이다.

광동제약 생수사업본부장 구준모 상무는 “생수는 무거운 무게로 한 번에 많은 양을 구매하기 어렵고, 큰 부피로 보관이 불편해 필요할 때 마다 매번 구매해야 한다”며 “이런 고객들의 불편을 해결하기 위해 간편한 주문 서비스와 편리한 가정배송 서비스를 강화하고 있으며, 이 노력의 일환으로 KT와 협력하여 AI스피커를 통해 말 한 마디로 간편하게 생수를 주문할 수 있는 AI 생수 간편 주문 서비스를 선보이게 됐다”고 말했다.

KT AI/빅데이터사업본부장 최준기 상무는 “광동제약과 협력해 AI 간편주문 서비스를 확대할 예정"이라며, “최근 출시한 기가지니3 AI의 향상된 기술력을 다양한 상품 영역으로 확대해, 고객이 AI로 편리하게 주문할 수 있는 서비스를 계속 선보이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