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블럭스, 차량용 듀얼 출력 추측 항법 모듈 출시
유블럭스, 차량용 듀얼 출력 추측 항법 모듈 출시
  • 박채균 기자
  • 승인 2021.07.14 16: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대 105°C 온도 가능
NEO-M9L
유블럭스 NEO-M9L

[아이티비즈 박채균 기자] 유블럭스(한국지사장 손광수)는 최대 105°C의 동작 온도 범위를 보장하는 자동차 등급 위치 추적 모듈 제품을 출시했다고 14일 발겼다.

NEO-M9L 모듈과 M9140-KA-DR 칩은 유블럭스의 M9 GNSS 플랫폼을 기반으로 하며, 위성 신호가 손상되거나 사용할 수 없을 때에는 추측 항법 기술을 사용하여 정확한 위치 정보를 제공한다.

유블럭스 NEO-M9L-20A 및 NEO-M9L-01A 모듈과 M9140-KA-DR 칩은 차량용 순정 솔루션을 위해 특별히 설계되었다. 모듈과 칩 모두 자동차 등급이며, NEO-M9L-01A 제품군은 최대 105°C까지 확장된 동작 온도 범위를 제공하므로 루프나, 차량 전면 유리 안쪽 또는 발열 수준이 높은 ECU(electronics control unit) 내에 통합시키기에 적합하다. 적용 애플리케이션에는 차량 내 인포테인먼트(IVI) 및 헤드 유닛과 같은 통합 내비게이션 시스템, 통합 텔레매틱스 제어 유닛 (TCU) 및 V2X가 있다.

이 모듈은 저지연의 100MHz RAW 데이터 출력을 제공하는 새로운 세대의 6축 관성 측정 장치(IMU)를 포함하고 있다. 이 모듈은 저지연의 50Hz 위치 업데이트 속도를 제공하므로 실시간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다. ADR(automotive dead reckoning) 출력은 GNSS 가용 정보와 IMU 데이터를 빠르게 결합하여, 주어진 상황에 대해 가장 정확한 위치 추적 출력을 제공한다. 부가적으로 제공되는 GNSS 전용 출력은 다양한 제삼자 애플리케이션에 매끄럽게 통합할 수 있게 한다. 또한 이 수신기는 웨이크-온-모션(wake-on-motion)을 지원해, 도난 방지 및 전력의 효율적인 설계와 같은 스마트한 기능들을 구현할 수도 있다.

이 모듈은 향상된 보안 및 강건성을 위해 혁신적인 센서 기반 스푸핑 감지 기능을 제공한다. 이 칩은 내비게이션 시스템이 잘못된 위치 데이터 또는 시간을 탐지하게 할 수 있는 GNSS 신호 스푸핑으로부터 위치 추적 솔루션을 보호한다. 

애러빈탄 애스매나탄 유블럭스 위치추적제품센터 제품매니저는 “유블럭스 M9 센서 융합 제품은 품질, 신뢰성, 강건성에 대한 자동차 시장의 최신 요구 조건들을 충족한다. 네 가지 GNSS 위성 신호를 동시에 활용함으로써 위치 추적 출력의 가용성과 신뢰성을 높인다”며 “또한 스푸핑 감지 기능이 이전 제품에 비해 한 차원 높게 향상되었다. 저지연 위치 추적 출력과 자세, 센서 데이터를 결합함으로써 유블럭스 NEO-M9L은 자동차 시장이 직면한 현재 및 미래의 과제를 해결할 준비가 되어 있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