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SW산업협회,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전략 추진
한국SW산업협회,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전략 추진
  • 김건우 기자
  • 승인 2021.07.14 15: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페이퍼리스 ERP 시스템 도입
한국SW산업협회 CI
한국SW산업협회 CI

[아이티비즈 김건우 기자]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회장 조준희)는 디지털혁신을 통한 경쟁력 강화라는 목표 하에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전략을 추진 중이며, ‘페이퍼리스(Paperless) ERP 시스템 구축’으로 그 첫 발을 내디뎠다.

협회는 약 4개월간의 시스템 구축작업을 통해, 업무전반에 ‘페이퍼리스’를 실현하는 ERP 시스템을 런칭했다고 15일 밝혔다.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이란 정보통신기술을 활용하여 기존의 전통적인 구조에서 디지털의 구조로 전환하는 과정을 뜻한다.

협회는 그간 낙후된 시스템으로 인해 업무의 비효율성이 내부적으로 지적되어 왔으나, 이번 페이퍼리스 기반 시스템으로 전면 개편함으로써, 업무효율과 더불어 협회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의 첫 단계를 내디딘 셈이다.

특히 협회 특성에 최적화된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해 협회 부회장사인 ‘더존비즈온(대표 김용우)’이 시스템 도입을 지원했으며, 아울러 협회는 이번 시스템 도입을 시작으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위해 지속적인 투자를 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조준희 협회장은 “앞으로 협회는 빠르게 변화하는 사회에 맞춰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실현할 것”이라며, “더 나아가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의 선두에 서는 협회가 되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