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니언스, 광주은행에 EDR 솔루션 공급
지니언스, 광주은행에 EDR 솔루션 공급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1.07.14 12: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단말 가시성 고도화로 종합적인 위험 관리
지니언스 EDR 솔루션 '지니안 인사이츠 E' 슬로건
지니언스 EDR 솔루션 '지니안 인사이츠 E' 슬로건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지니언스가 광주은행 EDR 구축 사업을 수주했다고 14일 밝혔다. 

광주은행은 비즈니스의 특성상 개인정보와 금융거래정보 등 방대하고 중요한 정보를 다루는 만큼 그 어느 산업보다 보안이 강조되었고 선도적으로 보안 위협에 대응하는 서비스 체계를 확보해 왔다. 최근 전 세계적으로 고도화된 해킹 기술과 피싱 등 사회공학적기법을 결합한 APT 공격은 회사의 중요 정보 자산이 유출되거나 손실될 위협이 크다.

광주은행은 랜섬웨어, AI와 결합한 신종·변종 악성코드의 증가 등 고도화되고 지능화된 다양한 위협에 대한 효율적인 대응 체계 마련에 착수했다. 보안 위협에 대란 차단 격리 대응 강화 및 가시성 확보, 악성코드와 이상행위의의 통합 관리를 주요 과제로 삼고 EDR 솔루션 도입을 추진했다.

위협 탐지 대응 체계, 안정화, 호환성 등 EDR 솔루션의 면밀한 검토를 거쳐 지니언스의 EDR 솔루션 ‘지니안 인사이츠 E’를 선택했다. 이 제품은 악성코드 유입과 감염, 취약점을 이용한 내부 확산 탐지, 반복적으로 발생하는 이상행위와 위협을 실시간으로 추적해 신속하게 대응하는 인텔리전스 보안 솔루션이다. 안티바이러스의 한계를 뛰어넘는 지능형 솔루션으로 최근 기승을 부리는 지능형 공격, 랜섬웨어 등의 공격 위협을 탐지하고 공격의 징후, 공격의 진행 등을 추적할 수 있어 차세대 보안 제품으로 각광을 받고 있다. 

특히, 사용자 단말의 가시성을 확보하고 이를 통해 위협의 탐지, 조사 대응이 가능함은 물론 침해사고지표(IOC), 머신러닝(ML), 행위기반 위협탐지(XBA), 야라(YARA) 등의 다양한 기술이 적용되어 알려지지 않은 모든 공격까지 탐지하고 대응할 수 있다.

광주은행은 현재 활용중인 ‘지니안 NAC’ 솔루션과의 연동을 통해 별도 에이전트 설치 없이 기존 환경 변화를 최소화 하면서 시스템을 구축한다는 방침이다. EDR 솔루션 도입을 통해 내·외부 위협 탐지 및 대응, 정보 유출 등 단말 보안이 도화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보안의 새로운 패러다임 변화에 적극 대응하는 선도적 입지를 한층 강화한다는 전략이다. 

이동범 지니언스 대표는 “최근 보안 시장은 공격의 고도화, 지능형 위협의 증대에 따라 안티바이러스를 회피해서 공격하는 다양한 형태가 존재한다”며 “지니언스의 EDR 솔루션은 검증된 단말안정성, 글로벌 수준의 위협탐지 역량, 국내 환경에 최적화된 기술력을 강점으로 광주은행의 안전한 비즈니스 환경 구축에 일익을 담당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