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AR시스템즈-시큐어씽즈, 르네사스 RX 위한 컴플라이언스 솔루션 발표
IAR시스템즈-시큐어씽즈, 르네사스 RX 위한 컴플라이언스 솔루션 발표
  • 박채균 기자
  • 승인 2021.07.13 16: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티비즈 박채균 기자] IAR시스템즈와 시큐어씽즈는 르네사스 RX(Renesas RX)를 위한 컴플라이언스 스위트(Compliance Suite)를 13일 발표했다.

컴플라이언스 스위트는 소비자 IoT 보안 표준 EN 303 645, 영국 및 호주 13개 우수 사례 및 미국 사이버보안 개선법(NISTIR 8259) 등과 같은 보안 법규를 준수하는 어플리케이션을 신속하게 구축하는 데 필요한 보안 개발 도구, 실무 지침, 지식을 개발자와 조직에 제공한다. 르네사스 RX 용 컴플라이언스 스위트는 르네사스 RX의 마이크로컨트롤러(MCU) 제품군을 기반으로 하는 어플리케이션을 위해 특별히 설계됐다.   

많은 경우 RX MCU는 다수의 보안 기능을 제공하는 TSIP(Trusted Secure IP) 기술을 포함한다. TSIP 탑재 르네사스 RX65N는 미국 국립표준기술원(NIST)의 140-2 암호화 모듈 검증 프로그램(CMVP) 레벨 3 인증을 획득한 최초의 범용 MCU였다. 이러한 통합 기술은 시큐어씽즈의 기술을 통해 활용할 수 있으며, EN 303-645 표준의 주요 요구 사항을 준수한다.

르네사스 IoT플랫폼사업부 마케팅을 총괄하고 있는 대릴 쿠 부사장은 “TSIP 모듈이 장착된 르네사스 RX MCU는 NIST FIPS 140-2 CMVP 레벨 3 인증을 획득한 세계 최초의 범용 MCU이다. 인증된 RX MCU를 사용함으로써 고객은 보안 요구사항을 보다 쉽게 충족할 수 있다. RX용 컴플라이언스 스위트는 모든 고객이 실질적인 적용 지식을 빠르게 습득하고 보안 규정 준수를 보장하면서 솔루션을 구현하기 위한 개발을 원활하게 지원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