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백신 모바일', AV-TEST 안드로이드용 안티바이러스 부문 인증 획득
'네이버백신 모바일', AV-TEST 안드로이드용 안티바이러스 부문 인증 획득
  • 김건우 기자
  • 승인 2021.07.13 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이버백신 모바일이 AV-TEST 안드로이드용 안티바이러스 부문 인증을 획득했다.
네이버백신 모바일이 AV-TEST 안드로이드용 안티바이러스 부문 인증을 획득했다.

[아이티비즈 김건우 기자] 네이버클라우드가 자사의 모바일 보안 솔루션 ‘네이버백신 모바일’이 글로벌 보안 제품 성능 테스트 기관 ‘AV-TEST’가 2021년 5월 실시한 안드로이드용 안티바이러스 부문(The best antivirus software for Android)에 높은 점수로 인증을 획득했다고 13일 밝혔다.

AV-TEST는 독일의 안티바이러스 및 보안 제품군 소프트웨어 인증 평가기관으로 영국의 VB100, 미국의 ICSA 등과 함께 공신력 높은 글로벌 인증 기관 중 하나로 알려져 있다. 평가는 탐지율, 성능, 사용성 등에 중점을 두고 이뤄지며, 이번에는 17개의 안드로이드용 모바일 보안제품이 참여했다. 

네이버백신 모바일은 2020년부터 AV-TEST 인증 심사를 지속적으로 받고 있으며, 올해 5월 테스트 결과 무료백신으로는 글로벌 톱 유료 백신과 견주어도 부족함 없는 품질을 입증했다. 특히 멀웨어(악성 소프트웨어) 공격에 대한 실시간 탐지율은 99.3%, 최근 4주 이내 전체 멀웨어 탐지율은 99.0%으로 업계 평균을 상회했다.

성능(Performance)과 사용성(Usability) 부문에서도 각 6점 만점 중 모두 6점을 기록했다. 이는 네이버백신 모바일을 사용하면 배터리 수명, 디바이스 속도 저하를 유발하지 않으면서 개인정보유출 및 악성 웹사이트 또는 피싱의 위협으로부터 안전하게 스마트폰을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네이버백신 모바일은 글로벌 버전인 ‘라인백신 모바일’의 국내버전으로, 국내는 물론 글로벌에서도 대외 공신력을 인정받은 안드로이드 보안 솔루션이다. 네이버클라우드가 자체 개발한 모바일 백신 엔진을 적용해 악성 앱 탐지 외에도 변조앱 검출, 다양한 실시간 감시 기능을 갖춰 사용자의 모바일 환경을 각종 위협으로부터 안전하게 보호해준다.

네이버클라우드 보안개발 권오현 이사는 “이번 테스트에서 미 탐지된 앱에 대한 분석을 수행한 후 자체 휴리스틱 엔진에 반영해 연내 AV-TEST를 통해 더 정교하고 정확하게 개선된 탐지율을 입증하겠다”며 “글로벌과 버금가는 보안성으로 앞으로도 서비스 사용자들의 안전을 보호하는데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