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ESG 경영실천 일환 '태아 사랑 하나 적금' 출시
하나은행, ESG 경영실천 일환 '태아 사랑 하나 적금' 출시
  • 김아라 기자
  • 승인 2021.07.09 14: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나은행은 '(태아)사랑 하나 적금'을 출시했다.
하나은행은 '(태아)사랑 하나 적금'을 출시했다.

[아이티비즈 김아라 기자] 하나은행(은행장 박성호)은 아기를 임신 중인 예비 엄마 아빠에게 아기와의 소중한 추억을 선물할 수 있는 '(태아)사랑 하나 적금'을 출시한다고 9일 밝혔다.

'(태아)사랑 하나 적금'은 예비 부부에게 ‘태교일기 서비스’를 제공하는 상품으로 최저 1만원부터 최대 150만원까지 분기 납입 가능하며, 가입기간은 1년이다. 기본금리 1.0%에 우대금리 1.0% 적용 시 최대 금리는 2.0%(2021.7.9 기준, 세전, 연이율)이다.

특히 이번 신상품은 하나은행의 ESG 경영 실천의 일환으로 기획되어, 적금 가입 손님이 태교일기를 작성하면 작성 건수에 따라 미혼모 단체에 기부금을 지원하는 ESG 금융상품이다.

또한 하나은행은 '(태아)사랑 하나 적금' 출시를 기념해 ‘복덩이 우리아기 엄마랑 추억 만들자’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8월 31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적금 가입 손님을 대상으로 선착순 3,500명에게 아기자기한 스티커를 활용하여 초음파 사진부터 태아의 성장과정을 특별하게 담을 수 있는 포토앨범을 제공한다.

하나은행 리테일상품섹션 관계자는 “태어날 아기와의 추억과 미래를 설계하며 탄생의 기쁨을 누리도록 신상품과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향후에도 ESG 경영 실천을 위한 상품과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출시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