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공공기관·기업 대상 ‘임대형 LTE 라우터’ 출시
KT, 공공기관·기업 대상 ‘임대형 LTE 라우터’ 출시
  • 김건우 기자
  • 승인 2021.07.08 0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고속인터넷 설치 불가 지역에 LTE망 통해 유무선 통신 연결 구현
고객들이 임대형 LTE 라우터가 설치된 환경에서 인터넷 연결을 하고 있다.
고객들이 임대형 LTE 라우터가 설치된 환경에서 인터넷 연결을 하고 있다.

[아이티비즈 김건우 기자] KT(대표 구현모)는 외부 환경에서 각종 장비를 운용하는 공공기관이나 기업을 위한 ‘임대형 LTE 라우터’를 출시한다고 8일 밝혔다.

LTE 라우터는 교통신호 제어기나 상하수도 시설, 공기질 측정 장비, 전기차 충전 시설, 엘리베이터 등 외부에 설치한 장비를 인터넷에 쉽고 간편하게 연결할 수 있게 해주는 에그(EGG)와 비슷한 장치다.

개인 고객용 에그는 LTE 신호를 받아서 무선(와이파이)으로만 연결할 수 있지만, KT의 LTE 라우터는 무선은 물론 유선연결도 지원해 다양한 환경에 대응할 수 있다. GPS 기능도 제공해 위치정보까지 연동한 정밀한 장비 운용이 가능하다.

지금까지 공공기관이나 기업 고객들이 LTE 라우터를 사용하려면 개별적으로 장비를 구입 후 개통하는 등 번거로운 과정을 거쳐야 했다. 설치 품질이나 사후서비스(A/S)에도 차이가 있어서 불편함이 컸다는 고객 의견이 많았다.

이번에 KT가 선보인 ‘임대형 LTE 라우터’ 서비스에 가입하면 LTE 라우선 선정부터 운용 장소 맞춤형 설치, 개통, A/S, 전용 콜센터 등 LTE 라우터 이용 시 필요한 모든 서비스를 제공한다. LTE 라우터가 꼭 필요하지만 유지보수나 관리가 어려운 고객에게 만족도 높은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용자 과실이나 이전설치를 제외하면 장비 점검 등에 따른 수리비, 출장비 등도 무료다. 많은 개수의 LTE 라우터를 이용하는 경우에도 운용 비용을 크게 절감할 수 있다.

KT 엔터프라이즈부문 기업무선플랫폼사업담당 이일범 상무는 "공공기관과 기업 고객이 경제적이고 편리하게 LTE 라우터를 운용할 수 있도록 임대형 LTE 라우터 서비스를 출시했다”며 “고객에게 꼭 필요한 서비스를 효율적으로 제공할 수 있는 서비스를 계속 출시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