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스핀글로벌, 블루포션게임즈 대만 진출 위한 클라우드 딜리버리 서비스 제공
베스핀글로벌, 블루포션게임즈 대만 진출 위한 클라우드 딜리버리 서비스 제공
  • 박미숙 기자
  • 승인 2021.07.07 15: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스핀글로벌(왼쪽), 블루포션게임즈 로고
베스핀글로벌(왼쪽), 블루포션게임즈 로고

[아이티비즈 박미숙 기자] 베스핀글로벌(대표 이한주)이 블루포션게임즈(대표 신현근)의 대만 및 동남아 시장 진출을 위한 클라우드 딜리버리 서비스를 제공했다고 7일 밝혔다.

MMORPG 전문 게임 개발사인 블루포션게임즈는 PC온라인 MMORPG인 ‘에오스 온라인(EOS)’과 모바일 MMORPG인 ‘에오스 레드(EOS RED)’를 직접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회사이며, 한국뿐만 아니라 대만, 홍콩, 마카오, 중국, 북미, 유럽 시장에 진출하고 올해 6월에는 ‘에오스 레드’를 동남아시아 10개국에 동시 출시했다.

블루포션게임즈는 모바일 MMORPG인 ‘에오스 레드’의 대만, 홍콩, 마카오 및 동남아시아 진출을 준비하면서 대만에 리전을 가지고 있는 구글 클라우드를 선택했다.

베스핀글로벌은 구글 클라우드를 처음 사용하는 블루포션게임즈의 대만 리전 세팅을 위한 기술지원을 제공했다. 특히 클라우드 인프라 담당자의 부담을 최소화하기 위해 모니터링 시스템과 알람시스템을 최대한 많이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블루포션게임즈에서 클라우드 엔지니어를 담당하고 있는 남현재 엔지니어는 “대만 리전을 보유한 구글 클라우드로 현지 시장에서 안정적으로 게임을 서비스하고 있다”고 전했다.

베스핀글로벌 박준용 구글사업부문장은 “베스핀글로벌은 클라우드 전문가들이 구글 클라우드를 포함, 다양한 퍼블릭 클라우드 서비스와 시스템 환경을 모두 커버하면서 국내외 시장에 딜리버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